비말 감염 방지 , 투명 가림막의 최대 효과를 위한 셀프체크 질문 3가지!

7 mins read
은행투명가림막

코로나19의 감염 확진자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명 가림막 제작 문의는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4월 19일까지로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끝나더라도 코로나 감염의 불안감에서는 금방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안심했을 때가 가장 위험한 법이죠.

비말 감염 방지 투명 가림막 제작을 문의하는 고객님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투명 가림막이 정말 비말 감염 방지에 효과가 있을까요?’ 입니다.

저희가 투명 가림막을 만들어 판매한다고 해서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라고는… 양심상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때와 상황에 따라 도움이 되는 정도가 다르다고 설명드리는 게 맞기 때문이죠.

결론 : 비말 감염 확률이 높은 공간에 설치하려 한다면 베스트 선택! 그 반대라면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정도의 선택…

자 그렇다면, 당신의 공간이 비말 감염 확률이 높은지 아닌지 궁금하신가요?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질문 3가지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

비말 감염 방지 가림막 구매 전, 먼저 알아야 해요. 코로나 19는 어떻게 감염되는 걸까? 

코로나바이러스_마스크착용

당신의 공간이 비말 감염 확률이 높은지 아닌지 확인하기 전에 먼저 알아야할 게 있습니다. 

혹시 ‘비말 감염’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왜 투명 가림막이 대응책이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어떤 형태의 투명 가림막이 있는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보는 게 시간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함께 알아볼까요. 
코로나 19 사태 이전에는 거의 대부분 몰랐지만, 이제는 모든 국민이 알게 된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비말’입니다. 비말은 한마디로 ‘날아다니는 물방울’을 의미합니다. 즉, 침방울을 튀는 것을 비말이라고 합니다. 

비말감염방지_코로나투명가림막
날아다니는 침방울을 의미하는 ‘비말’

이렇게 비말이라는 단어가 유명해진 이유는 코로나 19의 주된 감염 경로가 ‘비말 감염’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침방울이 직접 튀거나 공기 중에 떠있는 바이러스 입자가 호흡기로 들어가면 감염이 되죠. 그래서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여러 가지 예방 방법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모두 비말 감염을 위한 예방 대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명 가림막과 당신의 공간 궁합 맞춰보기 : 3가지 셀프 질문!

투명 가림막은 ‘비말 감염 방지’를 위해 효과적인 공간에 설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투명 가림막은 서로 이야기를 나눌 때 ‘침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단순한 목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예방_아크릴투명가림막
단순하게 ‘튀는 침’을 막아보자고 제작한 제품이죠.

그렇기 때문에 투명 가림막으로 비말 감염 방지 효과를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당신의 서비스는 실내에서 제공되고 있습니까?
  2. 당신의 서비스는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는 이용하기 불편한가요?
  3. 당신의 서비스는 서로 얼굴을 마주봐야 하는 것인가요?

이 세가지 질문에 모두 ‘예’라고 대답해야 한다면, 투명 가림막 설치를 적극적으로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세가지 질문 중 2가지를 ‘예’라고 대답할 수 있다면, 사실 투명 가림막으로 ‘비말 감염 방지’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손님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효과보다 심리적인 안정감이 더 필요한 상황이라면 투명 가림막 설치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적안정감의 효과가 있는 투명가림막
마스크와 투명 가림막 장치라면 심리적 안정감이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이상 투명 가림막이 정말 당신의 상황에 필요한 제품인지,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현명한 구매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구체적인 상황 예시를 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투명 가림막 더 살펴보거나 바로 문의하세요! 

간판다는날은 코로나 19 방지를 위해 투명 가림막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크릴보다는 튼튼하고 깨지지 않는 폴리카보네이트를 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은행투명가림막
국내에서 직접 기획하고 제작, 납품할 수 있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형태, 소재 등 당신이 원하는대로 제작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하세요 🙂 

  1. 직접 공장에서 만들어 유통하고 있습니다. 
  2. 소량에서부터 대량 주문 제작도 가능합니다. 
  3. 납기일을 반드시 지켜드립니다. 

전화,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메일 등으로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전국에서 문의 가능합니다. 



전화 문의

070-4652-5415 전화 주세요.
‘투명 가림막 문의드립니다’라고 말씀해 주시면, 담당자가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전화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만 상담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근무 이후 시간 / 주말(토, 일)에는 010-8877-7718 으로 연락 바랍니다.

채팅 문의

아래 링크를 클릭해 담당자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signday.channel.io

네이버 톡톡 문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담당자와 채팅으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talk.naver.com/ct/wcb452

이메일 문의

signdaon@naver.com 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보내실 때 아래 내용을 꼭 적어주세요.

– 담당자 이름
– 담당자 연락처
– 문의 내용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6 Comments

Comments are closed.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