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간판 구매를 위해 어떤 고민을 해보셨나요? 🤔자영업자 분들이 상세하게 기준을 세워 살펴볼수록 마음에 쏙 드는 녀석을 선택할 확률 역시 높아진다는 걸 잊지 마세요 ;^) 거리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입간판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간판다는날 마케터 L의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간판다는날에서 근무하고 있는 ‘마케터 L’입니다. 걷다 보면 업종에 관계없이 입간판을 자주 마주하게 되는데요. …
어제는 와인바를 오픈하려고 준비하는 지인(동생)을 만났는데요. 이제 곧 가게 오픈을 해야 하는데,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모르는 상태라 연락했다고 했습니다. 저는 간판다는날 온라인 마케팅을 8년 가까이해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힘닿는 선에서 동생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동생은 자영업 마케팅 가이드 부재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그 동생은 저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형 이제 내가 가게를 …
이 글을 읽으면 입간판 형태 등에 대한 조금 더 구체적인 판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가게 상황에 딱 맞는 목적을 가진 입간판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 역시 높아지겠죠. 🙆♀️ 🎯 요약 : 입간판을 살 때는 ‘화면’, ‘세우는 형태’, ‘전체 크기’, ‘추가된 기능’을 체크하면서 형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각 요소를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메시지 전달력이 달라지고, 가격 …
이 입간판 소재 분석 글을 읽으면, 특징 및 장단점에 대해 알 수 있어 ‘내 가게에 딱 맞는’ 입간판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 요약 : 현재 입간판계를 꽉 잡고 있는 소재 4대장은 나무, 철, 아크릴, 스테인리스(단일 소재 입간판 기준)입니다. 각 소재를 여섯 개 기준으로 평가해 필요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들어가기 전에 (설명 범위 …
이 글을 읽고 나면 어떤 입간판을 구매하면 좋을지 검색할 때, 당신에게 맞는 제품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스캔할 수 있는 능력(매의 눈)이 생깁니다 👀✨ 🦅 🎯 요약 : 입간판을 구매하려는 목적이 확실해야 합니다. 그래야 어디에 입간판을 설치할지 결정되기 때문이죠. 이렇게 기준이 정해지면 그에 적합한 소재, 형태, 그래픽 디자인을 결정하기만 하면 끝! 입간판은 결국 소재로 형태를 만든 후 …
이 글을 읽으면 대충 넘어가기 쉬운 본질적인 질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 가게에 입간판이 왜 필요한걸까?” 🎯 요약 : 목적없이 시간과 돈을 들여 행동을 취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뻔하겠죠? 이런 법칙은 입간판을 사는 과정에서도 어김없이 적용됩니다. 이 글은 입간판이 필요한 대표적인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리고 구매 계획을 어떻게 세우면 좋을지 대략적인 방향도 함께 …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코로나 아크릴 가림막 …? 코로나의 장기화가 예상되면서 학교, 회사, 관공서 할 것 없이 코로나 아크릴 가림막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직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마세요. 이제 아크릴 가림막은 비말 감염 방지 및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제품이 되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 초등학교에 납품한 급식실용 코로나 아크릴 가림막 식탁용입니다. 일자형 디자인의 칸막이로 …
철제 간판 위 아크릴 레터링이 포인트! 벽간판 색상 : 블랙 / 화이트사이즈 : 25*25 / 30*22 / 35*35 (cm)소재 : 아크릴 / 철제 (갈바)특징 : 아크릴 포인트 사용 / 벽에서 떨어지는 구조 벽간판 or 미니간판으로도 사용 가능한 철제 현판입니다 🙂 일반적인 디자인의 철제 현판이 싫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볼 만한 제품인데요,무엇이 특별할까요? …
코로나 투명 가림막, 일회성 제품이니 저렴한 곳에서? 코로나의 영향으로 아크릴 투명 가림막의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공급하는 곳들도 많이 늘어났죠. 경쟁이 과열되며 무조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판매하는 곳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 기간에만 사용 가능한 일회성 제품이니 무조건 가격을 1순위로 구매하면 괜찮을까요? 사실 코로나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꺼질듯 말듯 아슬아슬한 불씨처럼 소규모 집단이 …
무조건 심플함이 최고? 요즘 카페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들을 보면 예전만큼 다양한 소품을 놓아두지 않는 것 같아요. 최대한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선에서 꼭 필요한 소품만을 놓아두죠.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주차 혹은 화장실의 안내, 대표 메뉴 등은 어떤가요? 꼭 필요한 정보이지 않은가요?전체적인 매장의 인테리어는 중요시하면서도 정작 이런 주요 정보들은 A4용지에 인쇄해서 벽에 붙여놓는 매장들이 아직도 많은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