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내 인테리어와 간판이 이렇게 잘 어울릴 수가?_요가간판,실내 사인물 시공

6 mins read
인포메이션 벽면 사인물 제작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깔끔한 매장이라면 텍스트만 넣은 심플한 디자인의 간판은 어떤가요? 혹은 되도록 간판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깔끔한 간판을 시공하고 싶은 분들이 계신가요? 
이번에 간판시공을 진행한 ‘븨스튜디오’는 지하에 위치한 요가 스튜디오입니다. 사장님께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신 공간으로 깨끗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입니다. 스튜디오 인테리어에 어울리게 간판 역시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원하셨습니다.
과연, 어떤 간판이 탄생했을까요? 🙂

텍스트만으로 충분! 그 자체로 매력있다 

파나플랙스 간판시공
텍스트만 넣은 깔끔한 파나플랙스 간판
텍스트만 넣은 깔끔한 파나플랙스 간판
아이보리색 건물과도 잘 어울린다.

흰 바탕에 검은색 글씨만 담겨있는 간판인데도 느낌 있지 않나요? 아이보리색 건물과도 잘 어울리는 깔끔한 간판입니다. 간판 글씨체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집니다.
파나플랙스 간판은 착한 가격과 높은 야간 주목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간판 중 하나입니다. 조명이 곱고 밝기 때문에 야간에도 눈에 잘 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터링 실내 사인물로 포인트 주기 

실내 사인물은 자칫 허전해 보일 수 있는 흰 벽면에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수강생들은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를 하게 되는 것이죠 🙂
1) 스튜디오로 내려가는 계단 벽면의 사인물 

스튜디오로 내려가는 계단 사인물
스튜디오 로고 사인물을 부착해 허전한 벽면을 채웠다.
벽면을 향한 조명 3개
조명 덕분에 로고가 더욱 돋보인다.

올리브색 벽면이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지하 스튜디오로 내려가는 도중 만나는 큰 벽에 ‘븨요가스튜디오’ 로고를 EVA고무+포맥스 스카시로 붙였습니다.
그리고 조명 3개를 설치해서 빛이 부족하다는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조명이 은은하게 로고를 비추고 있습니다.
2) 탈의실 캐비닛의 도어 사인

탈의실 캐비닛의 도어 넘버링
넘버링은 수작업! 하나하나 열심히 붙였습니다 🙂
탈의실 캐비닛의 도어 사인물 부착
화이트에는 역시 검은색!

3mm 두께의 무광 검정 아크릴로 넘버링했습니다.
3) 인포메이션 및 실내 벽면 사인

인포메이션 벽면 사인물 제작
인포메이션 벽면의 고무 스카시 로고 사인물

인포메이션 벽면의 로고 사인물
인포메이션 사인물은 글자가 크기 때문에 두께감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EVA 고무+포맥스 스카시로 부착했습니다.
만약, 이렇게 크고 두께감이 필요한 사인물을 아크릴로 제작했다면? 소재 비용이 꽤 많이 들어갔을 것입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EVA 고무를 사용하되 고무의 표면 부분은 깔끔하게 포맥스로 마감했습니다 🙂

흰 벽면을 채운 검은색 아크릴 레터링
흰 벽면에 돋보이는 검정 아크릴 레터링
흰 벽면에서 돋보이는 아크릴 레터링
무광 아크릴 레터링이 은은하게 빛난다.
흰 벽면에서 돋보이는 아크릴 레터링
흑판 양옆의 도어 아크릴 레터링
'요기니' 검은색 아크릴 레터링
사이즈가 작아서 오히려 더 귀엽다.
원목 슬라이딩도어 옆 검은색 레터링
슬라이딩 도어 옆 검정 아크릴 레터링

슬라이딩 도어 옆 아크릴 레터링 근접샷
도어 사인물, 벽면 사인물은 글자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세련된 느낌이 필요했습니다. 작을수록 더 섬세하게 작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무가 아닌 3mm 두께의 무광 검정 아크릴로 작업한 레터링 사인물을 부착했습니다.
그렇다면, 유광이 아닌 무광 아크릴을 사용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 유광 아크릴을 빛의 반사에 따라 자칫하면 제품의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무광 아크릴은 유광에 비해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 강한 소재입니다. 따라서 실내조명이 많은 지하 스튜디오의 경우 더욱이 유광보다 무광 아크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나플랙스 간판시공
이렇게 모든 간판, 실내 사인물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화이트톤의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깔끔한 간판과 실내 사인물입니다.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심플하고 깨끗한 간판을 찾고 있다면 이렇게 텍스트만 넣은 간판 디자인을 고려해보세요 🙂 특징없는 간판 디자인으로 오히려 공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요?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