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의 특징을 잘 활용한 카페간판_’커피명당’간판 시공

5 mins read
커피명당 전면간판 조명on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어떤 분야든 경쟁이 치열한 요즘, 간판도 다르지 않습니다. 조금 더 특별하고 색다른 간판을 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간판만 예쁘고 색다르면 되는 걸까요?
본인의 매장을 잘 살펴보세요. 가게 컨셉은 물론 건물과 공간의 특징을 잘 활용한 간판일수록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공간의 특징은 알겠는데 어떤 디자인이 어울릴지 몰라 고민 중인 분
  • 매장이 가진 특징이 무엇인지 잘 몰라 고민중인 분
  • 가게 컨셉에 어울리는 간판을 시공하고 싶은 분
  • 심플한 컨셉에 어울리는 간판을 시공하고 싶은 분

이라면, 이번 ‘커피명당’의 시공사례를 잘 살펴보세요 🙂

아이보리색 기둥이 우뚝? 벽면을 활용한 간판

커피명당 정면 모습
포인트가 확실한 건물 구조로 심심하지 않다.

이번에 간판 시공을 진행한 곳은 고양시에 위치한 ‘커피명당’이라는 카페입니다. 그레이 색상의 단독 건물인데 출입구 쪽 높은 아이보리색 벽이 솟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건물의 특징이기도 한 아이보리색 벽면을 활용하여 간판을 시공했습니다.

커피명당 갈바 채널 후광 간판
벽면을 채우는 디자인이지만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아이보리색 벽면 위에 갈바 채널 후광 간판을 시공했습니다. 검은색 라인을 이용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아이보리색 벽면의 느낌을 헤치지 않습니다. 브랜드명을 강조하기에 좋은 디자인입니다.

커피명당 전면간판 조명on
야간이 되면 집 라인 뒤로 흐르는 조명이 눈에 띈다.

‘커피명당’이라는 글자는 비조명이지만 집 라인 뒤쪽에서는 조명이 은은하게 퍼져 나옵니다. 조명이 너무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입구 상단 위쪽에 조명이 강한 채널간판을 시공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

부족한 부분은 또 다른 채널간판으로 완성!

커피명당 입구 상단 채널간판
입구 상단 부분 구조물을 세워 채널간판 시공
커피명당 갈바채널후광간판&채널간판
각각 다른 종류의 전면 간판이지만 잘 어울린다.

깔끔한 라인 디자인의 간판만으로는 ‘커피명당’이 커피 외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커피명당’처럼 단독 건물에 큰 규모의 매장이라면 멀리서도 간판을 보고 어떤 곳인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입구 상단부분에 설치한 채널간판은 ‘커피명당’이 커피 외 베이커리와 브런치를 판매하는 매장이라는 것을 알기 쉽게 도와줍니다.
글자 전면에 조명이 나오기 때문에 야간에도 또렷하게 잘 보입니다 🙂

컨셉을 유지하는 오픈 현수막 디자인

깔끔한 글자 위주의 오픈 현수막
로고와 글자 위주의 깔끔한 디자인이다.

현수막은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수막 역시 무조건 튀기보다 가게 컨셉을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이라면 더욱 좋겠죠?
‘커피명당’ 컨셉에 맞춰 텍스트 위주의 레이아웃으로 깔끔한 현수막을 제작했습니다. 흰 바탕에 검은색 글씨,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카페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현수막을 보고 ‘커피명당’의 오픈 날짜를 기다릴 것입니다 🙂
아이보리색 벽면에 포인트가 되는 커피명당 간판커피명당 전면간판 조명on
이렇게 모든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커피명당’처럼 확실한 특징이 아니더라도 공간이 가진 특징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간판을 설치할 벽면의 독특한 느낌, ‘ㄱ’ 자로 꺾인 공간 구조,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 있는 매장 등 다양합니다. 소규모 매장이라면 그 자체가 특징이 될 수 있겠죠?
넓은 벽면을 활용한 ‘커피명당’의 심플한 간판,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
공간이 가진 특징을 잘 살린 간판 시공을 원한다면 간판다는날과 함께하세요!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