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한 간판 디자인이 대세? 골드서스 간판 시공_압구정 ROSH 헤어샵

7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큰 간판의 시대는 지나갔다! 요즘에 길거리를 다녀보면 아예 간판이 없거나 혹은 최소한의 간판만 설치하여 매장을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판이 작은 경우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좋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매장인지 검색을 해 보거나 더 자세히 매장 내부를 들여다봅니다.
미니멀한 간판을 매장에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간판다는날’에 문의하면 압구정에 위치한 ROSH 헤어샵과 같은 느낌의 간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면간판 공사모습
총 4군데의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 전면 비조명 골드서스 고무 스카시 간판 : 미니멀한 간판으로 매장을 알립니다.
  • 매장 윈도우 엠보 시트 시공 : 부드러운 느낌으로 내부를 블라인드 처리합니다.
  • 이면 도로 현판 타입 골드서스 간판 : 고급스러운 헤어샵의 느낌을 나타냅니다.
  • 헤어샵 출입구쪽 골드서스 현판 : 고급스러운 느낌의 현판은 자동문 너머의 매장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골드서스를 메인 소재로 사용한 이유는 오렌지빛을 띈 적벽돌 외관과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연예인과 셀럽이 주요 고객인 ROSH 헤어샵의 우아함,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기 위해서입니다.

폰트 디자인의 장점을 살린 고무 스카시 간판 

적벽돌 건물이 특징입니다.
간판 시공 전

압구정로데오역에 위치한 헤어샵입니다.
폰트 디자인을 살린 간판입니다.

적벽돌 건물과 잘 어울리는 스카시 간판입니다.
ROSH 헤어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나타내는 간판

ROSH 헤어샵의 전면 간판은 골드서스 고무 스카시 간판으로 시공했습니다. 미니멀하고 깔끔하게 설치하고 싶다는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심플한 폰트 디자인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법으로 설치하였습니다.
‘HAIR MAKE-UP, ROSH, Salon-de’ 각 단어를 살짝 돌출되어 있는 건물 기둥면에 하나씩 부착하였습니다. 검은색 고무 위에 골드서스 판이 부착된 구조로 고무가 글자의 그림자 역할을 맡아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ROSH글자를 시공하고 있습니다.

헤어메이크업과 로쉬는 대문자로 크게 강조했습니다.
매장명을 나타내는 골드서스 간판

마지막 글자인 Salon-de를 붙이고 있습니다.

'Salon de'는 흘림체 느낌으로 다르게 표현하였습니다.
‘-장소’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살롱드’
고무가 그림자 역할을 해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그림자 역할을 하는 검은색 고무 스카시

-의 방, 장소를 뜻하는 ‘살롱드’ 는 흘림체 느낌으로 표현해 딱딱하지 않고 우아한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건물 뒤 이면 도로도 놓치지 말자! 골드서스 간판 시공

이면도로에서 보이는 곳에도 간판을 설치합니다.

현판느낌의 골드서스 간판을 설치합니다.
간판 설치 전 고정대 부착

비조명 간판이기에 투광기를 설치합니다.

작은 간판이지만 건물 2층에 매장에 있다는 것은 알릴 수 있습니다.
고정대와 골드서스 간판 결합
적벽돌 건물과 골드서스 간판이 잘 어울립니다.
간판 간접조명 설치

건물 뒤 이면 도로에서도 매장의 존재를 알 수 있도록 간판을 설치했습니다. 골드서스 고무 스카시 간판으로 시공한 전면 간판의 느낌이 이어지도록 비조명 골드서스 간판으로 제작하고 투광기를 설치했습니다.
정사각형의 작은 간판이지만 건물 2층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다는 점 정도는 충분히 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 특성상 예약 손님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큰 간판으로 시공할 필요는 없습니다.

훤히 들여다보이는 내부가 싫다? 윈도우 시트 시공이 정답!

유리창으로 훤히 들여다보이는 내부가 신경 쓰이셨나요? 윈도우 엠보 시트를 부착하여 노출되기를 꺼려 하는 부분을 부드럽게 가릴 수 있습니다. ROSH 헤어샵은 매장 이면 도로와 전면 유리창 두 곳에 엠보 시트 시공을 하였습니다.

이면도로의 유리창에 시트를 시공합니다.
이면 도로쪽 윈도우 엠보 시트 시공

이면도로 창문에 엠보시트를 시공합니다.

깔끔하게 윈도우 엠보 시트가 부착되었습니다.
건물 뒤쪽 윈도우 엠보 시트 시공 완료
시트시공을 위한 밑작업을 진행합니다.
전면 윈도우 엠보 시트 시공

시트를 붙인 후 꼼꼼하게 마무리합니다.

전면 유리창에도 깔끔하게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전면 윈도우 엠보 시트 시공 완료

웰컴 간판, 출입문 옆 현판 시공

출입문 옆 흰 벽이 어쩐지 허전해보입니다.
현판 시공 전 허전한 벽면

현판 시공 전 허전해보이는 출입문 옆

골드서스 현판을 시공했습니다.
고급스러운 골드서스 현판
현판시공은 고객환영의 의미이기도 합니다.
까치발을 세워 입체감이 느껴지는 골드서스 현판

간판과 달리 현판은 보통 고객의 눈높이에 시공합니다. 출입문 옆쪽에 시공하는 경우가 많고 매장을 제대로 찾아왔다는 안도감과 고객 환영의 의미를 전달합니다.
ROSH 헤어샵 자동 출입문 옆 흰 벽에 골드서스 현판을 설치하여 허전했던 공간을 채웠습니다. 기존 조명이 많은 곳이라 비조명 현판으로 설치했습니다. 벽에 밀착되는 타입이 아닌 까치발을 세워 벽면에서 띄워져 있는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을 잡았습니다.
모든 시공이 완료된 건물 정면 모습입니다.크게 튀지 않지만 건물과 조화를 잘 이루는 골드서스 간판입니다.
이렇게 모든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ROSH 헤어샵이 위치한 건물을 보면 1층 와인 하우스와 3층 필라테스 매장의 큰 간판이 눈에 띕니다. ROSH 헤어샵은 이와 반대로 심플하게 폰트만을 강조한 골드서스 간판을 시공해서 오히려 덤덤하게 매장의 존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픈하려는 매장의 업종과 이미 건물에 설치되어 있는 타매장의 간판에 따라 미니멀한 디자인의 간판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압구정 헤어샵 ROSH와 같은 고급스러운 간판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