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들인 인테리어! 간판때문에 망칠 수 없지?_’리얼파스타’ 레스토랑 간판

5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비용과 노력을 들여 포인트 있는 매장 인테리어를 끝냈는데 간판 때문에 고민 중이신가요? 매장 외관과 어울리지 않는 간판을 설치하면 그만큼 두고두고 신경 쓰이는 일이 없습니다. 마치 입안에 생선가시같이 거슬립니다.
이번에 시공한 구리 레스토랑 ‘리얼 파스타’의 간판 시공 사례는 파스타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계신 분, 매장 익스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분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

강렬한 파란색 외관, 간판 디자인이 중요하다.

유명 디자이너에게 의뢰한 '리얼 파스타'로고
로고만 보고도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 수 있습니다. 좋은 로고의 힘!
강렬한 파란색 외관이 돋보입니다.
강렬한 파란색 외관!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

전면간판 설치를 위한 밑작업 진행중입니다.
스파게티 면으로 ‘Real’을 표현한 리얼 파스타의 이미지 로고가 돋보이지 않나요? 디자인을 중시하는 창업자분이 직접 유명 디자이너에게 의뢰하셨다고 합니다. 좋은 로고의 힘을 잘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리얼 파스타는 강렬한 파란색 외관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구리역 근처 밀집 상권에 위치한 만큼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를 원하셨던 것 같습니다. 간판다는날은 전달받은 이미지 로고와 강렬한 파란색 외관을 고려하여 간판 디자인을 잡았습니다.

여백의 미를 강조한 작은 간판

스카시 간판을 부착하기 전 흰색시트로 기준점을 잡습니다.흰색시트 위에 골드미러 고무스카시 간판을 붙입니다.흰색시트 위에 어긋나지 않도록 신경써서 붙여야합니다.
파란색 외관을 헤치지 않으면서 파스타집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살릴 수 있는 골드 미러 고무 스카시 간판(두께 50mm)을 시공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과 골드 모두 강한 색상으로 자칫 과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간판의 글자 크기를 줄여 조화를 맞췄습니다.

가운데가 아닌 측면에 간판을 시공해 여백의 미를 살렸습니다.
간판의 글자 크기를 작게해서 인테리어와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골드색상의 간판이 파란색 외관과 잘 어울립니다.원통 포인트 조명 설치로 야간에도 간판이 잘 보입니다.
간판면의 정중앙이 아닌 측면에 간판을 시공해 여백의 미를 충분히 살렸습니다. 파란색 외관과 잘 어울리는 골드 미러 스카시 간판은 가게 외관을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만듭니다. 색상 대비가 강렬한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과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카시 간판 위에 원통형 포인트 외등 3개로 간접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해가 지면 외등이 비치고 있는 간판만 더욱 돋보이게 됩니다.

돌출간판, 좋은 로고일수록 돋보인다!

일반적인 플렉스 간판으로 시공했습니다.골목 상권일수록 돌출간판이 중요합니다.크레인을 이용해 돌출간판을 설치합니다.
돌출간판은 일반적인 플렉스 간판으로 작업했습니다. 흰 여백을 많이 두고 심플하게 로고만 배치했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로고 덕분에 시선이 끌릴 수밖에 없습니다. 로고만 보아도 어떤 매장인지 금방 알아챌 수 있습니다.
좋은 로고 덕분에 돌출간판이 돋보입니다. 흰색 플렉스 간판에 심플하게 로고만 디자인했습니다. 강렬한 파란색 외관과 흰색 돌출간판의 조화가 좋습니다.
협소한 골목에 위치한 매장의 경우 사람들은 전면간판 보다 돌출간판을 보고 매장을 인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돌출간판이 잘 보여야 하는 것은 물론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리얼 파스타의 경우 일반적인 매장명이 아니라 퀄리티 높은 로고를 넣은 돌출간판으로 사람들의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외등 설치로 너무 어두워보이는 외관 보완 

사이사이 외등을 설치해서 인테리어를 보완합니다. 간판 조명과 똑같은 디자인의 외등을 달아 통일감을 유지합니다.
전면 간판의 포인트 조명과 동일한 제품을 외벽 기둥에 하나씩 설치했습니다. 간판 외에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외관이기 때문에 포인트 외등으로 자칫 너무 어둡게 보일 수 있는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모든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리얼 파스타의 간판 어떠신가요?전면간판,돌출간판,포인트 외등을 설치했습니다.
이렇게 모든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리얼 파스타의 시공 사례는 매장 익스테리어와 어울리는 간판 디자인의 중요성, 좋은 로고의 역할을 잘 보여줍니다.
매장과 잘 어울리는 간판은 간판을 포함한 매장의 외관 자체가 하나의 세트처럼 인식됩니다. ‘간판이 예쁘네?’라고 간판만 따로 떨어트려 생각하지 못할 만큼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큰 글자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얼만큼 잘 어울리는지가 중요합니다!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