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e치과 치아교정 아크릴 진열장 제작

3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지난 4월 샘플링 제작했던 화이트e치과의 치아교정 아크릴 장식장의 정식 제작, 납품 과정 입니다.

이번 모형 제작은 교정을 통한 치아의 변화 모습을 6단계, 12단계로 나타낸 것입니다. 변화 과정을 사진이 아닌 실제 모형으로 보며 더 쉬운 설명과 이해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두 가지 타입의 아크릴 장식장을 제작했습니다.

  1. 6단계 아크릴 케이스 : 6개 단계로 치아 변화 과정을 알려줍니다. 치과 상담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2. 12단계 아크릴 케이스 : 12개 단계로 치아 변화 과정을 알려줍니다. 고객들이 대기하는 인포데스크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교정틀을 올려놓는 용도의 Step 1~12 글씨와 박스 속 표찰 limpidlign, 그리고 케이스 하단 검정 아크릴의 ‘화이트e치과 WHITE’ 문구는 모두 UV 평판 프린팅으로 삽입했습니다.
수량이 몇 백 개, 몇 천개 단위로 많아질 경우에는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인쇄를 하지만 이번 작업은 소량이었기 때문에 UV 평판 프린팅으로 처리했습니다.

UV 평판 인쇄 : UV란 ‘ULTRA-VIOLET, 자외선’을 의미합니다. UV 잉크를 사용하여 인쇄 후 바로 UV램프(자외선)을 쪼여 순간 건조하는 인쇄 방법입니다. 순간 건조하기 때문에 후가공을 바로 들어갈 수 있어 가공, 제작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이트 e치과의 아크릴 케이스처럼 질 좋은 아크릴로 제품을 만들었을 경우에는 특별한 조명 없이도 고급스러운 광이 돕니다. 빛 투과성이 유리보다 좋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인체에 무해하며 큰 충격을 받아도 유리처럼 산산조각 나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6단계 15개, 12단계 5개로 총 20개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작 기간은 총 10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제작해드린 치아교정 아크릴 장식으로 화이트e치과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교정에 대해 더 쉽게 와닿고 이해하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간판다는날을 믿고 의뢰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간판다는날에서 오늘을 시작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