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보관함 제작

4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보관함 제작과정입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다양한 30여종의 캡슐을 보유하고 있어서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만들어낼 수 있는 매력적인 커피 머신기입니다. 디자인까지 앙증맞아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입니다 🙂

이미지 출처 : 네스카페 공식 홈페이지

돌체구스토 캡슐은 구매 후 그대로 박스에 보관하거나 따로 보관함을 구매해야합니다. 보관함은 공식 홈페이지나 인터넷, 다이소 등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이번 제품 제작을 하며 참고용으로 검색해보니 볼 형태부터 책 모양, 스테인레스 거치대, 아크릴 박스 등의 제품이 판매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간판다는날에서 제작한 캡슐 보관함은 조금 특별합니다. 어떤 제품인지 함께 보실까요?


원목 재질의 보관함으로 경첩으로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의외로 원목 캡슐 보관함은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결과물을 보니 ‘왜 없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너무 고급스러웠습니다. 제품은 미송집성목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미송집성목 : 미송은 소나무과에 속하는 상록 침엽수입니다. 보통 국내에서 말하는 미송은 북미에서 수입된 목재를 말합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소프트 우드이며 가공이 용이하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가격면에서는 저렴하지만 외관상으로는 우수하여 DIY 제품이나 가구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뚜껑 여닫이로 캡슐에 먼지가 앉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굳이 서랍을 열지 않고도 아크릴 창을 통해 갯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레이저마킹 작업으로 네스카페 로고를 새겨넣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완성본을 보고 의뢰인분도 너무 만족해주셨습니다. 시중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과 재질의 캡슐 보관함이라서 더욱 매력적이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플라스틱이나 스테인레스 재질의 보관함이 너무 평범하게 느껴지셨다면 원목 보관함은 어떠신가요? 부러지거나 녹슬 염려없이 돌체구스토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줄 수 있는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나만의 디자인으로 주문제작도 가능하니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