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매장 운영시간 표찰 제작

4 mins read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이마트24의 매장 운영시간 표찰 제작과정입니다. 이마트24 간판 제작에 이어서 운영시간 표찰까지 제작하게 되었네요! 편의점 매장 운영시간 표찰이라니, 조금은 신선한 작업이었습니다 🙂

이마트24는 차별화 상품 뿐만 아니라 3무 정책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 /출처 :이마트24 공식 홈페이지

이마트24는 가맹점 계약시 가맹점주와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을 강요하지 않는 3무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품 뿐만 아니라 상생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편의점 창업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24시간 영업을 강요하지 않는점은 신규점포가 늘어나는데 큰 영향을 준 것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와 같은 이마트24의 정책으로 각 매장의 운영시간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24시간 영업매장도 있는 반면 밤12시까지, 새벽5시까지 영업하는 매장도 있습니다.
간판다는날에서는 영업점에 따라 개장, 폐장 시간을 표시할 수 있는 표찰을 제작 후 납품하였습니다 🙂

이마트24 표찰 제작과정


[앞,뒷판 가공]

  1. 10mm 두께의 흰색 포맥스에 기준점이 되는 핀을 맞추어 UV 인쇄를 합니다.
  2. 핀에 맞추어 CNC가공을 합니다. (디자인 모양대로 잘라내는 작업)
  3. 뒷판가공 : 10mm 포맥스의 외곽 라인과 동일하게 2mm 포맥스도 CNC 가공을 합니다.

• 포맥스  : PVC(폴리염화비닐)제품을 원료로 하여 발포 압출한 제품입니다. LG 화학에서 나온 제품명이 포맥스였는데 대명사격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UV인쇄 : UV는 ULTRA-VIOLET의 약자로 자외선을 뜻합니다. 즉, 자외선에 빨리 건조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UV잉크를 사용하여 자외선을 내리쬐어 잉크를 강제로 건조시키는 인쇄 기술입니다. 기존의 인쇄는 인쇄 후 건조를 위해 오랜시간이 필요하고 특수 재질의 고품질 인쇄는 불가했습니다. 그러나 UV인쇄는 순간적으로 잉크를 건조시키기 때문에 바로 후가공이 가능합니다. UV 인쇄기술로 납기단축의 실현과 함께 건조하기 어려운 특수 소재의 인쇄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조립]

앞,뒷판이 모두 준비되면 양면 테이프로 크기를 잘 맞추어 붙입니다.

[포장]

습자지로 제품을 감싸 포장하면 완성입니다.
깔끔한 흰색과 부드럽게 곡선처리 되어있는 표찰의 형태가 이마트24의 간판 글씨와 연결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편의점 = 24시간 운영이라고 생각해 온 고객들에게도 신선한 볼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쉼표가 있는 매장’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 우리 모두가 일과 삶의 균형을 잘 이뤄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받을 수 있는 생활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