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 예방 가림막 ,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해 정말 필요한 제품일까?

11 mins read
관공서투명가림막

코로나 투명 가림막 , 나에게 필요한 제품일까.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모두가 동참하고 있습니다. 4월 19일까지 2주간 연장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도 점점 끝나가고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자영업 또는 관공서 등을 운영하거나 관리하는 분인가요?

그렇다면, 손님이나 시민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도록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하고 계실겁니다. 생존과 직결된 문제이니까요.

코로나투명가림막_바쁜사람들
보통의 날들이 그리워지는 요즘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경기가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어떻게 하다 이 글을 검색하게 되었나요? 

어쩌면 코로나19 감염 보완책으로 알려진 ‘코로나 투명 가림막’에 대해 오랜시간 들여 검색하다 들어오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후기글을 살펴보고 어디에 제작 문의를 해야할지 고민하고 있는 시점일 수도 있고요.

그런데… 많은 정보를 볼수록 정말 내게 필요한 제품일지 고민이 깊어지지는 않나요? 왜일까요?

투명 가림막 구매에 대한 고민
왜 당신에게 ‘투명 가림막’이 필요한지 제대로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투명 가림막 , 왜 필요한지 정확히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고민해보세요.

우리 함께 곰곰히 생각해볼까요? 왜 비말 예방 투명 가림막을 당신의 공간에 설치해야 하나요? 당신이 생각하는 이유에 적합한 제품이 정말 비말 예방을 위한 ‘투명 가림막’일까요?

이런 걸 판단해보기 전에 습관적으로 남들이 좋다고 하니까 찾아보는 것 아닌가요?

정말로 당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제품을 분위기에 휩쓸려 구매하게 된다면, 언제나 그렇듯 후회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헛돈 썼다는 생각이 들어 속은 쓰리지만 언젠간 유용하게 쓰일거라며 구매를 합리화시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창구용투명가림막
저희로써는 많은 분들이 ‘투명 가림막’을 구매해주시면 좋겠죠. 하지만…

그러니 다시 한번 강조드릴게요. 비말 예방 투명 가림막이 정말 당신에게 필요한 제품인지 지금이라도 고민해보세요!

이 글은 당신의 판단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알려드리는 내용입니다. 이미 ‘투명 가림막’의 필요성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있다면, 어떤 종류의 투명 가림막을 선택할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

어떤 감염 경로를 막기 위해 비말 예방 가림막은 만들어졌을까?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 방지를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권하고 있는 방법은

  1. 30초간 손 자주씻기
  2. 마스크 착용하기
  3. 모임 자제하기(사회적 거리두기)

이상 세가지 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왜 이런 방법을 권장하는 것일까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눈, 코, 입을 통해 전염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의 감염 경로중 특히 ‘비말 감염’이 매우 중요한 이슈입니다. 지금은 너무 익숙한 단어가 되어버렸지만, 평소에는 알 수 없었던 ‘비말’이란 무엇일까요?

‘비말’은 ‘튀어오르거나 날아 흩어지는 물방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이 ‘침방울=비말’에 의한 감염이 대부분입니다. 침 튀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이죠.

감염 방지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투명 가림막은 ‘비말 감염’을 예방,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100% 비말 감염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침이 어떻게 전파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다만 침이 직진으로 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는 볼 수 있겠죠.

마스크 착용이 비말 감염 방지에는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투명 가림막은 보조 방어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투명 가림막’구매를 고민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투명 가림막이 효과를 보기 어려운 환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략 3가지 정도입니다.

  1. 첫째, 사람이 얼굴을 마주보고 서비스를 주고 받는 형태의 업종이 아니라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2. 둘째, 얼굴을 마주보는 서비스라 할지라도 짧은 시간 동안만 고객을 대면하는 업종이라면, 이 역시 실질적인 효과는 미미할 수밖에 없습니다.
  3. 셋째, 마스크를 쓰고도 충분히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투명 가림막의 효과는 현저히 낮아집니다. 심리적인 안정감을 고객에게 더하는 정도의 효과만 볼뿐이죠.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려는 당신의 공간이 위와 같다면 구매를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투명 가림막’ 을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당신이 투명 가림막으로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봐야 합니다.

  1. 실내에서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요?
  2. 손님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상황인가요?
  3. 사람들이 대면하는 상황이 잦은가요?

이 세가지 질문에 모두 ‘예’라고 대답한다면, 투명 가림막 설치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황별로 좀 더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1. 구내식당

식당코로나가림막
실제 간판다는날 제품을 구내식당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구내식당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실내에서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YES!
  2. 식사시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상황인가? YES!
  3. 함께 식사하는 사람끼리 얼굴을 마주보고 있는가? YES!

이런 상황에서는 당연히 ‘투명 가림막’의 최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감염 방지는 물론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까지 줄 수 있습니다.

식당코로나가림막
투명하기 때문에 시야가 답답하지 않습니다.

상황2. 네일샵

관공서코로나가림막
창구형 투명 가림막이 비말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엔 네일샵에 창구형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고 가정해볼까요?

  1. 실내에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YES!
  2. 관리사와 고객이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상황인가? NO!
  3. 서비스를 주고받는 사람끼리 얼굴을 마주하고 있는가? YES!

네일샵의 경우는 구매식당에 비해 실질적인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비말 감염 가능성을 거의 100% 막아주니까요. 이때, 투명 가림막은 보조 역할을 할 뿐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말 예방 가림막의 구매가 필요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고밀도 필터가 적용된 k94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고 일을 보는건 매우 답답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사람간의 소통이 어려울뿐더러 장시간 착용시 호흡곤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창구용투명가림막
마스크외에 막아주는 장치가 하나 더 있다면 훨씬 더 안정감을 느낄 것입니다.

물론 감염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를 마냥 외면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오랜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직원들의 업무 환경도 고려해야 하니까요. 이것은 당신이 선택하기 나름입니다.

관공서투명가림막
은행 및 관공서 창구도 ‘투명 가림막’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일샵 외에도 은행창구, 관공서 창고, 오픈 키친에 붙어있는 ‘바’ 타입의 식당 등 주로 앉아서 고객과 대면해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는 많습니다. 이런 직종에는 비말 예방 가림막이 코로나19 감염 방지의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더 살펴보거나 문의하세요!

간판다는날은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투명 가림막을 직접 제작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크릴보다는 튼튼하고 깨지지 않는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를 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은행투명가림막
국내에서 직접 기획하고 제작, 납품할 수 있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형태, 소재 등 고객님이 원하는대로 제작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1. 직접 공장에서 만들어서 유통하고 있습니다.
  2. 소량에서부터 대량 주문제작까지 가능합니다.
  3. 납기일을 반드시 지켜드립니다.

전화,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메일 등으로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전국에서 문의 가능합니다 🙂



전화 문의

070-4652-5415 전화 주세요.
‘투명 가림막 문의드립니다’라고 말씀해 주시면, 담당자가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전화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만 상담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근무 이후 시간 / 주말(토, 일)에는 010-8877-7718 으로 연락 바랍니다.

채팅 문의

아래 링크를 클릭해 담당자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signday.channel.io

네이버 톡톡 문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담당자와 채팅으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talk.naver.com/ct/wcb452

이메일 문의

signdaon@naver.com 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보내실 때 아래 내용을 꼭 적어주세요.

– 담당자 이름
– 담당자 연락처
– 문의 내용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8 Comments

Comments are closed.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