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이번에 간판을 시공한 곳은 스테이크 덮밥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홍대 개미’입니다. 부천점을 오픈하며 저희 간판다는날에 간판 문의를 주셨습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프랜차이즈일수록 간판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매장과 관계된 모든 사인물이 브랜드 이미지에 직결되기 때문에 꼼꼼하고 일처리에 능숙한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의 얼굴이기도 한 간판, 아무에게나 맡길 수는 없죠. 프랜차이즈 매장을 준비 중인 분들이거나 대규모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홍대 개미’의 시공사례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전면 간판, 외부에 있어야만 하나?
보통 외부에 설치하는 간판을 전면 간판이라고 합니다. 매장의 전면(모든 면)을 보여주는 곳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장이 위치한 곳에 따라 외부가 아닌 내부에 또 하나의 전면 간판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도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채널 간판
까치발을 세워 입체감이 돋보인다.
간판 위 매립등에서 흘러나오는 조명
‘홍대 개미’는 2층 복도식 구조에 위치한 매장 중 한곳입니다. 이런 곳일수록 복도를 마주하고 있는 사인물이 중요합니다. 누군가는 외부 간판이 아닌 내부 사인물을 보고 매장을 방문할 수도 있으니까요.
사인물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도 넓지만 다른 매장들 사이에서 내 매장이 돋보이도록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인물은 모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형 돌출 간판 시공
무난한 디자인의 돌출 간판
건물 1층처럼 나란히 늘어선 매장 구조이기 때문에 돌출 옆간판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성품 돌출 옆간판에 시트를 커팅해서 부착했습니다. 호불호 없는 무난한 디자인의 간판이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매장에 적합합니다.
출입문 윈도우 그래픽 시트 시공
블랙 계열 인테리어에 화이트 시트가 포인트가 된다.
브랜드와 영업시간을 알리는 윈도우 그래픽 시트를 시공했습니다.
시선이 머무는 곳은 모두 놓치지 말자.
매장 내부의 실내 사인물을 시공했습니다. 고객의 시선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은 모두 활용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죠. 소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1. 카운터 스카시 시공
타일 느낌의 카운터 벽면 위에 검은색 아크릴 스카시를 시공
계산을 하기 위해 카운터로 걸어오는 손님들은 또 한 번 ‘홍대 개미’를 인지하게 됩니다. 2. 대리석 벽면
대리석 벽면 위 아트 네온 시공
‘홍대개미’의 슬로건을 네온 사인으로 나타냈다.
포인트 소품으로 많이 활용하는 네온 사인
허전한 대리석 벽면 위에 ‘홍대개미’의 슬로건을 네온 사인트로 나타냈습니다. 네온 사인은 요즘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 활용하는데요, 독특하게 유머러스하거나 감성적인 문구가 아닌 솔직 담백한 슬로건을 표현하여 직관적으로 매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덮밥이 맛있는 집’이라는 것을 한번 더 인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눈앞에 글씨가 보이면 자연스럽게 읽어보게 되니까요 🙂 3. 주방 입구
주방을 적당히 가려주는 검정 노렌 설치
작은 소품에도 브랜드를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노렌 설치
주방이 보이는 곳은 검정 노렌으로 적당히 가려줍니다. 평범한 소품이라도 이렇게 브랜드를 담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4. 벽면 액자
주력 메뉴를 담은 벽면 액자
큼직큼직한 액자 덕분에 시야가 답답하지 않다.
간단한 설명이 메뉴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넓은 벽면에는 무광의 검정 프레임 액자를 설치했습니다. ‘홍대 개미’의 전체 메뉴가 아닌 대표 메뉴만 나타내어 보기에 쉽고 깔끔합니다.
또 다른 벽면에는 작은 사이즈의 액자 시공
조명을 받아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다른 벽면에는 사진 위주의 작은 사이즈의 액자를 설치했습니다. 가로, 세로 크기가 다른 액자를 설치해 보기에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두 사이즈의 액자 모두 프레임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때에 내용물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5. 벽면 캔버스 액자
또 다른 느낌의 캔버스 액자 시공
레이아웃을 잡아 제작, 설치했다.
프레임 액자 사진보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사진
같은 공간이지만 어떤 액자를 시공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대표 메뉴 소개에 중점을 둔 프레임 액자에 이어 사진 위주의 캔버스 액자를 시공했습니다. 사실적인 음식 사진 위주의 액자 구성으로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6. 벽면 스텐실
액자 시공 후 비어있는 벽면은 스텐실 기법으로 브랜드를 홍보
비어있는 공간 하나도 놓칠 수 없다!
비어있는 공간은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홍보합니다. ‘홍대 개미’느낌으로 꽉꽉 채워냅니다 🙂
간판 + 대표 메뉴 실사 출력으로 매장을 홍보!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구성된 외부 간판
대표 메뉴인 ‘스테이크 덮밥’을 실사 출력해서 시공
실사 출력으로 매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홍대 개미’의 외부 전면 간판은 다양한 요소가 섞여있는 복합적인 간판입니다. 파사드 + 일체형 채널 간판 + 조명 플렉스 간판 + 윈도우 그래픽 시트 구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조명 플렉스 간판은 대표 메뉴인 ‘스테이크 덮밥’을 실사 출력한 부분으로 매장을 올려다보는 고객의 이해를 돕습니다.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어필합니다.
건물 입구 상단 고객 유도 사인물 시공
건물 엘리베이터 옆 사인물 시공
건물 입구 벽면 포맥스 실사 사인물 시공
2층으로 향하는 계단 벽면 아크릴 샌드위치 사인물 시공
건물 입구부터 매장으로 향하는 곳곳에 고객을 유도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사인물을 시공했습니다. 같은 업종의 매장이 많을수록 사인물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렇게 모든 실내외 사인물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매장일수록 시공해야 하는 사인물이 많습니다. 정해진 기간내에 빠짐없이 깔끔하게 모든 것을 시공해야하기 때문에 능숙한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대 개미’와 비슷한 사인물 시공을 원하는 분들이나 프랜차이즈 매장 창업을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간판다는날 각 분야의 전문가가 도와드립니다 🙂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편의점 이마트24의 간판제작 과정입니다. 이마트24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편의점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With me 편의점을 이마트24로 리브랜딩하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 24는 기존 이마트의 이미지와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좋은 이마트의 PB상품인 노브랜드 제품까지 구매가 가능해서 다양하고 폭넓은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LG전자 스마트폰 ‘G7’ 출시일에 맞춰 진행된 전국 옥외 광고물 교체 관련 이야기입니다. 옥외 광고물이란 말 그대로 옥외에 설치하는 광고물로 각종 간판, 현수막, 스크린 등이 있습니다. 이번 작업은 간판이 아닌 시트 시공, 현수막, 파나플렉스 등 사인물과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이런 광고물은 큰 사이즈로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어 간판과 함께 설치하면 …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이번에 간판을 시공한 곳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광고 대행사 ‘You are the Target’입니다. 새롭게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저희 간판다는날에 간판 문의를 하셨습니다. 검은색의 단독 건물이 가지런히 늘어선 건물들 중 단연코 가장 돋보였습니다. 이렇게 돋보이는 사옥 건물의 간판 시공, 아무에게나 맡길 수는 없겠죠? 제대로 마침표를 찍어야죠 🙂 시공사례를 확인해보세요! 검은색 종이 위에 브랜드 로고가 딱! …
‘간판다는날’이라는 이름은 어디에서?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에도 드디어 간판이 생겼습니다 🙂 왜 이제서야 간판을 만들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죠? 저희는 2018년부터 생활 간판을 제작, 시공하는 서비스를 ‘간판다는날’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2005년부터 대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사인 광고물을 제작, 시공해오던 회사였습니다. 2018년 올해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변신을 시도한 해로 저희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즉 저희의 원래 …
프랜차이즈일수록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_’홍대 개미’간판 시공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이번에 간판을 시공한 곳은 스테이크 덮밥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홍대 개미’입니다. 부천점을 오픈하며 저희 간판다는날에 간판 문의를 주셨습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프랜차이즈일수록 간판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매장과 관계된 모든 사인물이 브랜드 이미지에 직결되기 때문에 꼼꼼하고 일처리에 능숙한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의 얼굴이기도 한 간판, 아무에게나 맡길 수는 없죠.
프랜차이즈 매장을 준비 중인 분들이거나 대규모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홍대 개미’의 시공사례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전면 간판, 외부에 있어야만 하나?
보통 외부에 설치하는 간판을 전면 간판이라고 합니다. 매장의 전면(모든 면)을 보여주는 곳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장이 위치한 곳에 따라 외부가 아닌 내부에 또 하나의 전면 간판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도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채널 간판
까치발을 세워 입체감이 돋보인다.
간판 위 매립등에서 흘러나오는 조명
‘홍대 개미’는 2층 복도식 구조에 위치한 매장 중 한곳입니다. 이런 곳일수록 복도를 마주하고 있는 사인물이 중요합니다. 누군가는 외부 간판이 아닌 내부 사인물을 보고 매장을 방문할 수도 있으니까요.
사인물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도 넓지만 다른 매장들 사이에서 내 매장이 돋보이도록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인물은 모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형 돌출 간판 시공
무난한 디자인의 돌출 간판
건물 1층처럼 나란히 늘어선 매장 구조이기 때문에 돌출 옆간판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성품 돌출 옆간판에 시트를 커팅해서 부착했습니다. 호불호 없는 무난한 디자인의 간판이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매장에 적합합니다.
출입문 윈도우 그래픽 시트 시공
블랙 계열 인테리어에 화이트 시트가 포인트가 된다.
브랜드와 영업시간을 알리는 윈도우 그래픽 시트를 시공했습니다.
시선이 머무는 곳은 모두 놓치지 말자.
매장 내부의 실내 사인물을 시공했습니다. 고객의 시선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은 모두 활용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죠. 소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1. 카운터 스카시 시공
타일 느낌의 카운터 벽면 위에 검은색 아크릴 스카시를 시공
계산을 하기 위해 카운터로 걸어오는 손님들은 또 한 번 ‘홍대 개미’를 인지하게 됩니다.
2. 대리석 벽면
대리석 벽면 위 아트 네온 시공
‘홍대개미’의 슬로건을 네온 사인으로 나타냈다.
포인트 소품으로 많이 활용하는 네온 사인
허전한 대리석 벽면 위에 ‘홍대개미’의 슬로건을 네온 사인트로 나타냈습니다. 네온 사인은 요즘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 활용하는데요, 독특하게 유머러스하거나 감성적인 문구가 아닌 솔직 담백한 슬로건을 표현하여 직관적으로 매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덮밥이 맛있는 집’이라는 것을 한번 더 인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눈앞에 글씨가 보이면 자연스럽게 읽어보게 되니까요 🙂
3. 주방 입구
주방을 적당히 가려주는 검정 노렌 설치
작은 소품에도 브랜드를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노렌 설치
주방이 보이는 곳은 검정 노렌으로 적당히 가려줍니다. 평범한 소품이라도 이렇게 브랜드를 담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4. 벽면 액자
주력 메뉴를 담은 벽면 액자
큼직큼직한 액자 덕분에 시야가 답답하지 않다.
간단한 설명이 메뉴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넓은 벽면에는 무광의 검정 프레임 액자를 설치했습니다. ‘홍대 개미’의 전체 메뉴가 아닌 대표 메뉴만 나타내어 보기에 쉽고 깔끔합니다.
또 다른 벽면에는 작은 사이즈의 액자 시공
조명을 받아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다른 벽면에는 사진 위주의 작은 사이즈의 액자를 설치했습니다. 가로, 세로 크기가 다른 액자를 설치해 보기에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두 사이즈의 액자 모두 프레임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때에 내용물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5. 벽면 캔버스 액자
또 다른 느낌의 캔버스 액자 시공
레이아웃을 잡아 제작, 설치했다.
프레임 액자 사진보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사진
같은 공간이지만 어떤 액자를 시공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대표 메뉴 소개에 중점을 둔 프레임 액자에 이어 사진 위주의 캔버스 액자를 시공했습니다. 사실적인 음식 사진 위주의 액자 구성으로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6. 벽면 스텐실
액자 시공 후 비어있는 벽면은 스텐실 기법으로 브랜드를 홍보
비어있는 공간 하나도 놓칠 수 없다!
비어있는 공간은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홍보합니다. ‘홍대 개미’느낌으로 꽉꽉 채워냅니다 🙂
간판 + 대표 메뉴 실사 출력으로 매장을 홍보!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구성된 외부 간판
대표 메뉴인 ‘스테이크 덮밥’을 실사 출력해서 시공
실사 출력으로 매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홍대 개미’의 외부 전면 간판은 다양한 요소가 섞여있는 복합적인 간판입니다. 파사드 + 일체형 채널 간판 + 조명 플렉스 간판 + 윈도우 그래픽 시트 구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조명 플렉스 간판은 대표 메뉴인 ‘스테이크 덮밥’을 실사 출력한 부분으로 매장을 올려다보는 고객의 이해를 돕습니다.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어필합니다.
건물 입구 상단 고객 유도 사인물 시공
건물 엘리베이터 옆 사인물 시공
건물 입구 벽면 포맥스 실사 사인물 시공
2층으로 향하는 계단 벽면 아크릴 샌드위치 사인물 시공
건물 입구부터 매장으로 향하는 곳곳에 고객을 유도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사인물을 시공했습니다. 같은 업종의 매장이 많을수록 사인물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렇게 모든 실내외 사인물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매장일수록 시공해야 하는 사인물이 많습니다. 정해진 기간내에 빠짐없이 깔끔하게 모든 것을 시공해야하기 때문에 능숙한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대 개미’와 비슷한 사인물 시공을 원하는 분들이나 프랜차이즈 매장 창업을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간판다는날 각 분야의 전문가가 도와드립니다 🙂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
이마트24 채널간판 제작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편의점 이마트24의 간판제작 과정입니다. 이마트24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편의점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With me 편의점을 이마트24로 리브랜딩하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 24는 기존 이마트의 이미지와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좋은 이마트의 PB상품인 노브랜드 제품까지 구매가 가능해서 다양하고 폭넓은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
LG_G7 옥외광고물 시공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LG전자 스마트폰 ‘G7’ 출시일에 맞춰 진행된 전국 옥외 광고물 교체 관련 이야기입니다. 옥외 광고물이란 말 그대로 옥외에 설치하는 광고물로 각종 간판, 현수막, 스크린 등이 있습니다. 이번 작업은 간판이 아닌 시트 시공, 현수막, 파나플렉스 등 사인물과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이런 광고물은 큰 사이즈로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어 간판과 함께 설치하면 …
회사 간판, 건물에 어울리게 만들어야죠!_’유아더타겟’사옥 간판시공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이번에 간판을 시공한 곳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광고 대행사 ‘You are the Target’입니다. 새롭게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저희 간판다는날에 간판 문의를 하셨습니다. 검은색의 단독 건물이 가지런히 늘어선 건물들 중 단연코 가장 돋보였습니다. 이렇게 돋보이는 사옥 건물의 간판 시공, 아무에게나 맡길 수는 없겠죠? 제대로 마침표를 찍어야죠 🙂 시공사례를 확인해보세요! 검은색 종이 위에 브랜드 로고가 딱! …
저희도 간판이 생겼습니다!_간판다는날 간판제작
‘간판다는날’이라는 이름은 어디에서?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에도 드디어 간판이 생겼습니다 🙂 왜 이제서야 간판을 만들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죠? 저희는 2018년부터 생활 간판을 제작, 시공하는 서비스를 ‘간판다는날’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2005년부터 대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사인 광고물을 제작, 시공해오던 회사였습니다. 2018년 올해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변신을 시도한 해로 저희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즉 저희의 원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