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 매장과 같은 간판을 사용하고 있다면?_카페 ‘행복한조각’ 간판시공

5 mins read
업종을 그대로 나타내는 돌출간판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이번에 간판을 시공한 곳은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수제 디저트 전문점 ‘행복한조각’입니다. 본격적인 간판 시공 전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기존의 손만두 가게가 옆 가게인 부동산과 같은 간판을 사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의 간판 프레임을 디자인상으로 구역을 둘로 나눠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죠.
이럴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하나의 간판, 둘로 나누기

기존에 있던 매장인 손만두집
부동산과 하나의 간판을 사용했던 동산손만두 가게
간판 철거 후 다시 설치
가장 먼저 긴 플렉스 간판을 철거

사진에 보이는 ‘동산손만두’가게가 지금의 ‘행복한조각’입니다. 옆 부동산과 긴 플렉스 간판을 둘로 나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손만두 집과 부동산이 있기 전 두 공간을 합친 큰 매장이 존재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공간과 간판 모두 둘로 나눠 사용하면 금전적으로 절약할 수 있죠 🙂
‘행복한조각’의 간판 시공 전 기존 간판을 떼어낸 뒤 부동산 부분만 남겨 프레임을 마감했습니다. 그 후에 본격적인 간판 시공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바타입의 채널간판, 따뜻한 감성의 글자를 강조

바타입 채널간판
깔끔한 디자인의 바타입 채널간판
엇갈린 글자배치가 포인트인 채널간판
손만두집 간판이 있었을 때보다 훨씬 깔끔해 보인다.

무난하고 일반적인 디자인의 바타입 채널간판을 시공했습니다. 호불호 없이 꾸준히 인기 있는 간판 종류 중 하나입니다. 양옆의 가게들이 간판이 설치된 벽면을 모두 덮는 사이즈의 간판을 시공했는데 반해 ‘행복한조각’은 적당히 벽면이 드러나도록 간판을 설치해서 더욱 눈에 잘 들어옵니다.
매장명과 공간의 따뜻함이 전달되도록 부드러운 글씨체를 사용하고, 엇갈린 글자 배치로 작은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마카롱과 커피 한 잔! 행복한조각 어떠세요?

업종을 그대로 나타내는 돌출간판
작은 사이즈에 매장 로고가 더해져 더욱 귀여워진 돌출간판
아담한 사이즈의 돌출간판
사이즈는 작지만 그 역할은 큰 돌출간판

‘행복한조각’의 로고 디자인과 간판 디자인은 모두 간판다는날에서 담당했습니다. 주력 메뉴인 마카롱과 커피를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표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매장 앞 도보가 좁기 때문에 길을 걷는 사람들은 전면 간판이 아닌 돌출 옆간판을 보고 매장을 알아볼 확률이 높습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돌출간판이지만 그 역할은 무시할 수 없죠 🙂 외부 인테리어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닝’ 하나로 분위기 있는 공간 완성

내부 인테리어 색상과 동일한 백색 어닝 설치
인테리어는 물론 다양한 날씨 변화에 효과적인 어닝 설치

매장 내부 인테리어 색상과 동일하게 백색 어닝을 설치했습니다. 어닝 설치로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강한 햇빛, 비, 눈 등 다양한 날씨에도 손님들은 편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판다는날에서 디자인한 로고
마카롱과 커피 한 잔, 귀여운 로고가 눈에 띄는 현수막

이렇게 모든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담한 매장이지만 전면 간판부터 어닝 설치까지 제대로 마침표를 찍은 기분입니다 🙂
‘행복한조각’ 상호처럼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작은 행복을 느끼고 돌아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행복한조각’ 시공 사례와 같이 옆 매장과 같은 간판을 사용하고 있어서 고민 중인 분들, 혹은 비슷한 디자인의 간판 시공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하세요!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