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공방 간판! 간판 재활용으로 예산절감 노려보자_’살림공방’간판

8 mins read
스탠드형 엑스배너 설치로 매장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요즘에는 규모가 작은 매장의 창업이 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소규모 창업일수록 인테리어, 간판에서의 예산 절감은 참 반가운 일입니다. 간판의 경우 기존 간판의 재활용을 통해 예산을 아낄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시공되어 있는 사인물의 상태에 따라 재활용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번에 시공한 간판의 기존 간판 모습입니다.
간판 재활용 전
기존 간판을 재활용하여 재탄생한 공방간판입니다.
간판 재활용 후

아파트 상가의 ‘살림공방’이라는 작은 공방의 간판을 시공했습니다. 요리부터 뜨개, 라탄 소품 제작까지 주부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흥미로운 주제로 운영되는 공방입니다 🙂 기존 간판을 재활용하여 전면간판, 돌출간판을 제작하고 윈도우 사인물 부착과 엑스배너 제작까지 도와드렸습니다.

  • 예산을 절약할 수 있는 저렴한 간판, 사인물 시공을 원하는 분
  • 작은 매장에 최적화된 소형 간판을 원하는 분
  •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매장에서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분

이라면 이번 ‘살림공방’의 시공 사례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한 디자인의 간판은 NO! 간판 재활용으로 깔끔하게 재탄생!

공방 전에 학원으로 운영되던 곳이었습니다.
기존 간판을 철거합니다.
복잡하고 난해한 디자인의 기존간판입니다.
간판을 떼어내니 드러난 파란색 시트지!

플렉스 간판 뒤에는 숨어있던 파란 시트지
기존의 플렉스 간판을 떼어내니 파란 시트지가 숨어있었습니다. 파란 시트지도 기존 플렉스 간판도 디자인 면에서는 약간 촌스럽고 글씨가 한눈에 들어오는 구조가 아니었습니다.

간판 재활용은 현장에서 플렉스 원단을 교체합니다.
간판 재활용 작업은 현장에서 바로 진행됩니다.
재활용 할 간판의 조명을 확인합니다.
조명 확인은 필수!

기존 간판의 재활용 작업은 현장에서 바로 이루어집니다. 기존 간판을 떼어낸 후 플렉스 원단을 교체하고 텐션을 잡아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천갈이를 고려하는 고객님은 반드시 사전에 간판에 불을 켜보고 제대로 조명이 들어오는지 확인해서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올바른 견적을 받기도 힘들뿐더러 두 번 작업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현장에 출동하는 일이 많을수록 견적 증가로 이어져 예산 절감을 위한 간판 재활용이 무의미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납니다. 꼭 명심해주세요!

공방의 깔끔함이 강조된 플렉스간판입니다.
간판 재활용으로 재탄생한 공방 간판입니다.
기존의 간판과는 전혀 다른 깔끔한 간판이 완성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플렉스 간판입니다.

공방의 여유로움과 자연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흰 여백에 글자만 강조한 디자인을 잡았습니다. 소형 간판일수록 정보를 많이 담은 간판보다 글자 혹은 그림만 강조한 간판이 더 눈에 잘 들어옵니다. 간판 글씨체도 소박하고 정갈한 느낌으로 ‘살림공방’ 이라는 단어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오른쪽 출입구의 글자와 겹치지 않도록 전면간판의 상호는 왼쪽으로 치우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돌출간판 역시 간판 재활용으로 활용하자!

전면간판과 마찬가지로 플렉스 간판입니다.
꽤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 같은 오래된 돌출간판입니다.

기존 치킨집의 돌출간판을 재활용합니다.
전면간판과 마찬가지로 플렉스 간판의 천갈이를 진행했습니다. 전면간판은 학원 간판을 재활용했는데 돌출간판은 치킨집인 걸로 보아 꽤 오래전부터 설치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얀 간판에 조명이 들어와 눈에 잘 들어옵니다.
돌출간판도 간판 재활용 작업을 진행합니다.

깔끔한 흰색에 검은색의 상호가 강조된 간판입니다.
돌출간판의 디자인은 전면간판과 동일합니다. 화려한 상가 간판들 속에서 깔끔함이 돋보이는 공방 간판입니다.

업종의 성격에 맞는 윈도우 사인물 부착

학원의 특성상 보안이 강조되어 반투명 엠보시트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엠보 시트때문에 내부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엠보시트를 떼어내고 깔끔하게 글자를 시트커팅해서 부착했습니다.
열심히 철거작업 중입니다 🙂

기존 학원의 경우 공부 분위기 조성 혹은 학원 자체의 보안을 위해 출입구에 반투명 엠보 시트를 부착해 내부가 잘 보이지 않는 구조였습니다. 공방의 성격은 이와 맞지 않습니다. 반투명 엠보 시트는 답답한 느낌이 들고 공방이라는 업종 특성상 내부가 잘 보이는 구조일수록 홍보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여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글자 시트커팅으로 매장 내부가 잘 보입니다. 깔끔함은 기본!

기존의 엠보시트보다 내부가 잘 보여서 홍보에 효과적입니다.
엠보시트를 모두 벗겨내고 깔끔하게 ‘살림공방’이라는 글자를 시트커팅해서 부착했습니다. 기존의 엠보시트가 붙여놓은지 오래되어 철거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엠보시트와는 다르게 내부가 잘 보임으로써 상가 안을 지나다니는 잠재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간판이 작고 매장이 안쪽에 위치해 있을 때는 이런 방법을 사용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형 엑스배너로 매장의 정보를 제공!

스탠드형 엑스배너 설치로 매장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매장의 위치에 따라 배너 종류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매장 입구에 스탠드형 엑스배너를 설치했습니다.
매장의 내부가 보여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지라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인지 단번에 알아차릴 수 없다면 제대로 된 홍보가 이뤄질 수 없습니다. 입구에 스탠드형 엑스배너를 설치해서 매장의 서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매장이 건물 내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반 폴대형 엑스배너를 설치했습니다. 보통 인도에 위치한 매장은 외부에 배너를 설치할 때 바람에 쓰러지지 않도록 ‘물통’이 달린 외부용 배너를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가격은 물통형 배너가 더 비쌉니다. 배너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매장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기존의 엠보시트보다 내부가 잘 보여서 홍보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모든 간판, 사인물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살림공방’은 기존 간판을 재활용할 수 있었기에 조금은 저렴하게 간판을 시공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간판을 재활용하면서도 공방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간판이 설치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
모든 간판을 재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존 간판의 상태, 간판의 설치 상황에 따라서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간판 재활용보다 신규 간판 시공이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