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판다는날 마케터가 알려드리는 자영업 온라인 마케팅을 유튜브에서 확인해보세요!
  • 전화문의 : 070-8693-4277
간판다는날
  • 간판다는날 소개
  • 사인테리어 마켓
    • 자사몰
    • 스마트스토어
      • 코로나 방지 가림막
      • 입간판
  • 도매 셀러 모집
  • 블로그
    •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 기존 홈페이지(보존용)
  • 자영업 + 마케팅
  • 간판 지도
간판의 위치를 잘 맞추어 시공합니다.

간판비용 너무 아끼는게 답은 아니다!_헤어아띠 간판교체

By 간판다는날 on 11월 15, 2018

안녕하세요. 간판다는 날입니다.
매장을 창업할 때 인테리어와 간판 비용, 고민되시지 않나요? 어느 정도 투자해야 적당한 것인지 내가 받은 견적이 너무 비싼 것은 아닌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합니다. 결국 모든 것은 본인의 판단에 맡기게 되지만 간혹 예산을 아끼기 위해 선택한 결정이 시간이 지나 더 큰일을 만드는 경우도 보게 됩니다.
이번에 간판 교체를 의뢰해 주신 ‘헤어아띠’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매장 오픈 당시 예산 절감을 위해 간판 업체가 아닌 인테리어 업체에 간판 제작, 시공을 의뢰하셨다고 합니다. 2년이 지나자 간판 자체의 문제가 발생했고 결국 간판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문제가 나타났고, 어떻게 간판이 바뀌었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

간판교체 전후사진부터 확인하세요.

간판 업체가 아닌 인테리어 업체에서 시공한 간판 리뉴얼 전 모습
기존의 느낌은 그대로 살려 교체한 간판


(이미지는 클릭하여 확대 가능합니다.)
전과 후의 비교가 확실하지 않나요? 내부 인테리어는 전혀 바뀌지 않았습니다. 단지 간판이 바뀌었을 뿐인데 매장의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 보입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간판 업체가 아닌 인테리어 업체에서 시공한 간판 리뉴얼 전 모습

미송 합판 베이스의 간판으로 조금 칙칙해보인다.


위에서 말했듯이 헤어아띠의 기존 간판은 예산 절감 문제로 간판 업체가 아닌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작, 시공했습니다. 헤어아띠가 오픈하기 전의 매장이 사용했던 플렉스 프레임 위를 미송합판으로 막아 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비조명 스카시 채널 간판으로 글자를 붙인 후 간접 조명(투광기)를 시공한 형태입니다.
하지만 간판을 시공한지 2년 정도가 지나자 미송 합판이 썩기 시작합니다. 간판이 썩기 시작하면서 빠르게 노후화되고 칙칙해지는 간판 디자인에 브랜드의 이미지 하락까지 걱정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로 헤어아띠의 사장님께서는 간판다는 날에 간판 교체를 의뢰해주셨습니다.

채널간판으로 주목도와 가시성 모두 업그레이드!

리뉴얼 된 간판 시공 전 모습. 특별함은 없지만 기존 간판과 비교하면 확실히 눈에 잘 띈다.

기존 간판에는 없었던 영문과 가위모양이 추가되었다.


간판을 180도 다르게 확 바꿔버리면 미용실을 자주 이용하던 단골 고객들이 낯설어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폰트의 기본 느낌은 그대로 살렸습니다. 단, 기존 간판보다 더 날렵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글자의 굵기 변경 등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세련된 이미지를 쌓을 수 있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그리고 간판의 레이아웃은 그대로 유지하되 기존 간판에는 없었던 hair shop 영어와 가위 이미지를 넣어 제공하는 서비스를 더욱 명확하게 나타냈습니다.
간판 리뉴얼 작업 전 기존의 간판부터 철거합니다.

기존의 미송 합판 간판 베이스를 철거합니다.


기존의 간판을 철거하고 새로운 간판을 시공할 준비를 합니다.

꽤 오랫동안 미송 합판이 붙어있던 흔적이 보입니다.


새로운 간판을 시공하기 전 기존의 간판 프레임을 철거합니다.
사다리차를 이용해서 새로 제작한 간판을 시공합니다.
새로 제작한 간판을 시공합니다.


( 이미지는 클릭하여 확대 가능합니다.)
가로 4M, 세로 1.7M의 갈바 베이스를 만든 후 광이 없는 검은색으로 갈바 베이스판을 분채 도장합니다. 그리고 자체 발광하는 채널 사인을 위치에 맞추어 부착합니다. 매장명은 조명 채널, 나머지 글자는 조명 반투명 아크릴 스카시로 제작했습니다.
간판의 위치를 잘 맞추어 시공합니다.
아크릴 손상을 막기 위해 붙여놓았던 투명 시트지를 뗴어냅니다.


(이미지는 클릭하여 확대 가능합니다.)
기존의 스카시 간판을 자체 발광하는 채널 간판으로 바꿔 주목도와 가시성을 모두 높였습니다. 매장명이 들어가는 채널 하단에는 블루 색상이 은은하게 깔리도록 디자인하여 밋밋함을 덜어냈습니다.
거의 다 작업이 마무리 된 모습

특별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기존 간판에 비해 눈에 잘 들어옵니다.


기존 간판에 비해 훨씬 더 좋아진 간판 가시성으로 고객이 매장명을 더 잘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판 교체로 미용실 내부까지 더 밝게 보입니다.

간판교체 꼭 해야하나요?

기존의 느낌은 그대로 살려 교체한 간판

검은색 갈바 베이스에 은은하게 빛나는 블루 조명이 포인트!


간판을 제작한지 몇 년 지나지 않았는데 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간판 리뉴얼을 고민하는 분들이 꽤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시공한 ‘헤어아띠’처럼 간판 교체만으로 매장 전체의 분위기가 바뀌는 것을 상상해 본다면 어떨까요?
기간은 문제 되지 않습니다. 겉으로 보았을 때 간판이 낡았다, 보기가 싫다, 빛을 잃었다는 생각이 든다면 리뉴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매장의 얼굴이기도 한 간판을 그대로 두는 것은 브랜드의 이미지 하락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혹시 예산 때문에 주저하고 계신 거라면 언젠든지 간판다는 날에 문의해주세요. 고객의 예산에 맞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간판 교체를 제안합니다. 많은 분들이 간판다는 날에 간판 교체를 의뢰해 주시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in 간판 포트폴리오.
Share
Previous저희도 간판이 생겼습니다!_간판다는날 간판제작
Next간판 리뉴얼로 매출을 올리자! 합리적 비용으로 존프랭클 관악주짓수 간판 교체

Related Posts

  • 디저트 듀오 메인간판
    10월 16, 2019

    영어단어? 한글 간판으로 나타내보세요!_마카롱&초콜릿 ‘디저트 듀오’간판 시공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흔히들 있어 보이기 위해 영어로 간판을 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마카롱과 초콜릿 등 디저트를 판매하는 매장일수록 말이죠. 영어를 한글로 표기하면 촌스럽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간판 디자인에 따라 이런 고정관념은 바뀔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간판을 시공한 수제 마카롱&초콜릿 전문점 ‘디저트 듀오’의 시공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주력메뉴를 정직하게 내세운 한글간판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도록 …

  • 고객 동선과 일직선
    3월 26, 2019

    매력적인 아크릴 돌출간판과 스카시 간판-한남동 달콤쟁반

    간판 없이 입소문만으로 운영하던 디저트 공방 한남동에 위치한 달콤쟁반(SWEET TRAY)은 디저트 만드는 클래스를 진행하는 공방입니다. 원래는 이곳에 자신만의 간판이 없었습니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으로 사람들과 소통해 학생들을 모집하는 곳이었는데요. 달콤쟁반의 자체 간판이 없다 보니 고객들이 공간을 잘 찾지 못한다는 고민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달콤쟁반 사장님은 ‘간판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하고 있지만, 원래 입소문으로 운영하던 공방이라 큰 예산을 투자해 …

  • 4월 9, 2018

    국공립어린이집 간판 교체 작업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은 국공립어린이집 간판 교체 작업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은 몇 년 전,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간판 교체 작업 기업에 선정되어 참가하였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었던 시기에 참가할 수 있게 되어 저희로써도 너무 보람된 작업이었습니다. 서울시는 2012년부터 2년간 209개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목표로 하는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2014년에는 새로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사업 추진계획’을 …

  • 3월 19, 2018

    이마트24 채널간판 제작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편의점 이마트24의 간판제작 과정입니다. 이마트24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편의점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With me 편의점을 이마트24로 리브랜딩하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 24는 기존 이마트의 이미지와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좋은 이마트의 PB상품인 노브랜드 제품까지 구매가 가능해서 다양하고 폭넓은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

cropped-자사몰-로고-화이트.png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Copyright 2005. (주)삼매에서 모든 콘텐츠의 권리를 보유합니다.

상호: (주)삼매 | 대표: 이행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행곤 | 전화: 070-8693-4277 | 이메일: hello@sammae.kr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길 12, 4층 475호 (반품 주소 아님) | 사업자등록번호: 729-87-00344 | 통신판매: 제 2017년-서울강남-02322 호 | 호스팅제공자: kinsta

  • 간판다는날 소개
  • 사인테리어 마켓
    • 자사몰
    • 스마트스토어
      • 코로나 방지 가림막
      • 입간판
  • 도매 셀러 모집
  • 블로그
    •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 기존 홈페이지(보존용)
  • 자영업 + 마케팅
  • 간판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