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리뉴얼로 매출을 올리자! 합리적 비용으로 존프랭클 관악주짓수 간판 교체

7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 날입니다 🙂
기존 간판이 너무 오래됐거나, 마음에 들지 않아 교체를 원하지만 큰 비용은 들이고 싶지 않다! 하시는 분들 계시죠? 간판이 노후화되어 주목도가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될 때 간판 교체를 고려하게 됩니다. 왜일까요? 그건 바로 약간의 시각적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간판에 대한 주목도를 확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시공한 존프랭클 관악주짓수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기존 간판의 느낌은 유지하면서 몇몇 부분의 디자인 변화로 집중도 있는 간판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간판 교체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리뉴얼 작업을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이번 포트폴리오를 잘 확인해보세요. 합리적인 예산을 들여 조금의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효과 있는 간판 리뉴얼을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공 현장을 직접 확인해볼까요 🙂

간판 리뉴얼, 왜 때문이죠?

존프랭클 관악주짓수의 리뉴얼 전 간판입니다.
노후화 되어 매장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는 기존 간판
존프랭클 관악주짓수의 간판 리뉴얼전 야간 모습입니다.
보조 조명 불량으로 야간 주목도가 현저히 낮은 모습

존프랭클 관악주짓수의 사장님은 왜 간판 리뉴얼 의뢰를 하셨을까요?

  1. 풍파로 인해 노후화된 간판 (매장 브랜드 이미지를 떨어뜨려요)
  2. ‘존프랭클 + 관악 + 주짓수’의 글자가 통으로 연결되어 있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3. 사람들의 눈에 간판이 잘 띄지 않는다. 특히 야간에는 더욱 심했다.  (간판이 고객의 시선을 끌지 못해요)

이 세 가지 이유로 간판 리뉴얼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저희 간판다는 날은 존프랭클 관악주짓수 사장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간판 리뉴얼 디자인을 잡아 시공했습니다. 외부용 전면 간판뿐 아니라 실내 사인물 작업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가장 쉽게 간판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 LED 조명!

새로 제작한 채널 간판의 글자들
자체 발광하는 채널 사인으로 리뉴얼
새로 제작한 채널간판의 글자들을 부착하기 전 모습
글자를 따로 분리하고 단어별로 색상도 다르게 함으로써 가독성을 끌어올렸다
새로 제작한 채널간판에 조명이 들어온 모습
기존 간판과 비교해 야간 주목도가 확실히 높아진 간판

간판 리뉴얼, 어디가 달라졌을까요?
기존에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던 ‘존프랭클 관악 주짓수’라는 글자를 하나씩 떼어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비조명 고무 스카시 간판으로 간판 바 부분에만 조명이 들어와 야간 주목도가 낮았던 단점을 자체적으로 빛을 뿜어내는 채널 간판으로 교체함으로써 극복해내었습니다. 그 외에 좋은 가독성을 위해 각각의 글자 색상을 다르게 한 디자인 포인트도 존재합니다. 존프랭클, 관악, 주짓수의 각기 다른 LED 조명으로 이제 야간에도 쉽게 간판을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채널 간판으로 부족하다면 사각 몰딩 제작으로 주목도를 업!
테두리에 몰딩을 붙이고 LED를 매입하는 모습. 야간 주목도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 된다.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사각 몰딩을 제작하여 부착하였습니다.
몰딩 캡을 덮어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중
몰딩을 부착한 후 조명을 넣고 캡을 닫아주면 끝!
LED 채널간판을 걸기 위한 고정대까지 마무리하면 기본 작업은 끝난다.

그리고 하나 더! 사각 프레임 몰딩 안에 LED 조명을 넣어 반짝거리게 함으로써 주목도를 300% 상승시켰습니다. 채널 간판으로 충분할 수 있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LED 조명만 한 것도 없습니다 🙂
간판이 달릴 베이스 테두리에 몰딩을 붙이고 LED 조명을 넣은 후 캡을 닫아 마감합니다.

지지대 위에 채널간판을 단단하게 고정한 후 전기 배선작업을 진행합니다.
LED 채널간판까지 고정하고 전기를 연결하기 위해 전기 박스를 살펴보는 모습
전기 배선 작업을 진행해야 조명에 불이 들어오겠죠?
전기 작업에 능숙한 전문가가 배선 작업을 시작

채널 간판을 지지대 위에 단단하게 고정시킨 후 전기 배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전기 배선 작업을 진행해야 조명에 불이 들어오겠죠?

전기 배선 작업 후 꼼꼼하게 마무리 검수합니다.
전기 배선 작업 후 꼼꼼한 마무리 검수는 필수
각기 다른 색상의 채널 간판과 사각 몰딩으로 야간에도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반투명했던 몰딩에 불이 들어와 주목도가 높아졌다.
간판 리뉴얼 후!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전면간판 리뉴얼 완료! 새로 오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이미지 메이킹에 도움이 된다.

실내 사인물도 또 하나의 간판이다!

간판에 표현할 수 없다면 실내 사인물을 활용! 고무 스카시 위에 실사 출력물을 붙여 완성! 계파 문양을 사인물로 나타내어 한번 더 정체성을 드러냅니다.
실내 사인물 역시 또 다른 간판입니다. 매장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죠. 전면 간판의 크기나 디자인적인 제한으로 표현할 수 없는 문양이나 로고가 있다면 실내 사인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술에는 문양으로 계파를 표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간판에서는 표현할 수 없었던 문양을 실내에 부착함으로써 한 번 더 주짓수 도장의 정체성을 나타냈습니다. 원형으로 컷팅한 50mm 두께의 고무 스카시 위에 실사 출력물을 붙인 검은색 포맥스(두께 5mm)를 덧붙여 완성했습니다.

시공 전과 후의 모습을 비교하는 재미가 있다.

(이미지를 클릭해 비교하면 더욱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판과 실내 사인물 시공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간판 리뉴얼 전과 후의 모습이 확실히 비교되지 않나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는 없지만 LED 조명을 활용한 뚜렷한 간판 제작으로 사람들의 눈에 쉽게 들어올 수 있는 간판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래된 간판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고객이 당신의 매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게 될까요? 간판만 리뉴얼해도 매장을 새로 오픈한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