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에 투자할 예산이 얼마 없다면? 재활용으로 낮은 가격에 설치하자!

4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 날입니다 🙂
간판은 제작하고 싶지만 예산이 얼마 없다면? 혹은 간판에 큰돈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운영을 시작하고 싶다면? 그렇다면 간판도 재활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기존 간판을 철거하지 않고 재활용하는 것으로 충분히 깔끔한 간판을 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장 상황에 따라서 간판 재활용과 신규 간판 제작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예외는 있는 법이니까요 🙂
이번에 시공한 렌트카 업체 ‘어니스트 딜’의 간판 시공 현장을 확인해보세요 !

간판을 어떻게 재활용할까?

기존 간판의 접착제 흔적을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홍삶'이라고 보이는 기존 간판의 흔적!스카시 간판 접착제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새로운 면을 만들어야 합니다.
간판 재활용은 먼저 기존 간판의 흔적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어니스트 딜이 들어올 매장은 기존 ‘홍삶’이라는 고무 스카시 간판이 부착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스카시 간판을 떼어내고 남은 접착제를 밀칼로 정리합니다.
시트지 시공을 하기 전에 새로운 판넬을 붙입니다.접착제는 떼어냈지만 너무 노후화되어 기존 간판면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장 큰 포멕스 두 개를 붙여 새로운 면을 만듭니다.
접착제를 밀칼로 정리한 후 하얀색 포맥스 판넬을 기존 간판 면 위에 붙여 새로운 면을 만듭니다. 기존 간판 면은 노후화되어 누렇게 변하고 지저분하기 때문에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스카시 간판 시공을 하기 전에 시트지를 붙여 기준점을 잡습니다. 시트지를 완전히 붙이기 전에 시뮬레이션을 해봅니다. 흰색 시트지의 뒷면! 흐트러지지않게 시트지도 조심히 붙여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스카시 간판을 부착하기 위해 도안대로 커팅한 검정색 시트지를 포맥스 판넬 위에 붙입니다. 시트지를 떼어내면 새로운 간판을 붙이기 위한 기준점이 만들어집니다. 시트지를 부착하지 않고 바로 판넬 위에 간판을 시공하면 제대로 된 위치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시트지를 떼어내고 그 자리에 스카시 간판을 시공합니다. 판넬 위에 바로 시공했다면 제대로 붙일 수 없었겠죠?
글자 모양대로 레이저 커팅한 5mm 두께의 검은색 아크릴 스카시를 붙입니다. 시트지로 기준점을 잡아놓았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비조명 간판이기 때문에 간접 조명은 필수입니다.
조명이 없는 스카시 간판이기 때문에 간판 상단에 보조 조명(간판 투광기)을 설치합니다.

윈도우 시트 컷팅으로 구체적인 서비스 알리기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니스트 딜’의 경우 매장명만 보고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사인물 시공을 통해 간략하게 내용을 나타냈습니다.
윈도우 시트 컷팅 작업도 마찬가지! 시트지로 기준점을 잡습니다. 시트지를 떼어내면 글자가 뿅! 윈도우 시트 컷팅으로 간략하게 서비스 내용을 알릴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부착된 윈도우 사인물!
글자의 색상에 맞게 시트지 색상을 정해 글자 모양대로 컷팅합니다. 그리고 보조시트지를 이용해 위치값을 잡아 윈도우에 붙입니다.

고객과의 약속이 담긴 간판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니 해가 졌습니다. 투광기 설치로 밤에도 잘 보입니다. 두 사람이 악수하는 모양이 이번 간판의 포인트!
차량 렌트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차량 구매 통합 플랫폼인 ‘어니스트 딜’의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고객들과의 정직한 거래를 브랜드 약속으로 하는 ‘어니스트 딜’의 신념이 간판 디자인에도 나타납니다. 영어 ‘H’를 두 사람이 악수하는 모양으로 대체했습니다.
간판에 많은 예산을 들이지 않고 시작하길 원하는 사장님 혹은 오프라인 매장이 크게 중요시되지 않는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어니스트 딜’의 포트폴리오가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Comments are closed.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