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판다는 날입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한 ‘자전거 안전 캠페인’의 시민 참여용 포토존(아트월)을 제작했습니다. 어떤 행사에서든 포토존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에 좋은 수단입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라면 더더욱 필요합니다.
이미지 시안만 보내주셔도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도 클라이언트에서 포토존 제작을 위한 이미지 시안 파일을 보내주셨습니다. 사이즈만 기재되어있던 상태로 간판다는날의 디자이너가 본격적인 제작이 가능하도록 구조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사이즈는 가로 3.5m * 세로 2.2m입니다.
포토존 제작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될까요?
포토존 제작은 뼈대 구축 -> 이미지 부착면 제작 -> 실사 이미지 출력 -> 실사 이미지 재단 -> 실사 이미지 부착 -> 배송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차례대로 확인해보세요 🙂
1. 뼈대 만들기
각목을 사이즈대로 재단한 후 포토존의 전체적인 구조를 만듭니다.
2. 이미지 부착면 제작
MDF를 뼈대에 고정시킨 후 프라이머를 바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으면 실사 이미지 출력물을 붙일 수 없습니다. 실사 이미지가 제대로 부착되지 않아서 100% 흘러내리듯 떨어지게 됩니다.
구멍을 뚫어 놓은 부분은 캐릭터의 얼굴이 들어가게 됩니다. 얼굴은 푯말식으로 제작되어 좌우 슬라이드 방식으로 보여줬다, 감췄다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MDF 뒷면에 이를 위한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지요.
사람 얼굴 모양의 이미지를 슬라이드 구조에 넣으면 이렇게 완성됩니다 🙂
3. 실사 이미지 출력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사이즈 및 분할 조정 후 실사출력합니다.
4. 실사 이미지 재단
실사 출력한 이미지의 큰 사이즈를 한 번에 붙일 수 없기 때문에 작업하기 좋은 사이즈로 재단합니다. 얼굴 모양의 이미지는 푯말 형태로 제작하여 슬라이드 방식으로 동작시킬 수 있도록 구조를 만듭니다.
5. 실사 이미지 부착
프라이머 처리된 MDF에 붙이기 좋게 재단한 이미지를 붙입니다. 이미지를 부착한 후 슬라이드 구조로 들어갈 얼굴 부분을 도려내야 했기 때문에 기준점을 잘 잡고 붙여야 하는 섬세한 작업이었습니다.
실사 이미지를 모두 붙인 후 얼굴 부분을 칼로 커팅합니다.
6. 배송
포토존의 사이즈도 크고 무게도 상당히 무거워서 9명의 직원들이 동원되어 배송했습니다. 윙탑 트럭으로 올림픽 공원 평화의 광장으로 배송하는 모습입니다.
얼굴 모양의 슬라이드 푯말이 포인트!
배송되기 전 완성된 포토존의 모습입니다. 기존의 이미지 파일대로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포토존이 완성되었습니다. 얼굴 모양의 슬라이드 푯말이 보이시나요? 푯말이 없을 때는 사람들의 얼굴을 넣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4인 가족이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이미지 시안만 보내주셔도 괜찮습니다. 저희 측에서 포토존의 제작이 가능하도록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꼼꼼하고 섬세한 저희 직원들이 완성도 높은 제품 제작을 도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