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도당동 3D프린터 카페 삼다방 간판시공

4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 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이야기는 부천 춘의역 공구거리에 위치한 3D프린터 카페 삼다방의 간판 시공입니다.
카페 삼다방을 운영하고 있는 삼디몰은 3D프린터 전문 회사로 직접 개발한 3D프린터의 판매와 함께 상상 속 제품 모델링 강의, 시제품 제작까지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출처 : 삼디몰 사이트 https://www.samdimall.com/board/list.php?bdId=company


카페 삼다방은 길 건너편 3D프린터 전문회사‘삼디몰’이 운영하는 신개념 비즈니스 카페입니다. 실제로 매장에서 3D 프린터로 만든 피규어를 전시, 판매하고 있어서 매장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리고 매장 내부에 넉넉한 좌석과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어서 다른 회사들의 전시나 교육, 미팅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면간판과 메뉴판이 이미 시공되어 있는 이곳에 간판다는 날은 어떤 간판을 제작, 시공했을까요?

[삼다방 간판 시공]

전면간판과 메뉴판이 모두 마련되어 있는 삼다방에 없는 한 가지! 바로 돌출간판입니다. 큰 도로변에 위치한 건물이지만 도로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측면에서 가게를 발견하기에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1층에 위치한 삼다방을 비롯해 2층과 3층에 위치한 사무실의 돌출간판을 모두 의뢰해주셨습니다.

이번 돌출간판은 도시락형 조명간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치 도시락을 연상시켜 도시락형 간판이라고 하는데요, 내부에 조명을 넣고 뚜껑을 덮어주면 완성입니다.


각 상호는 글자에 맞게 레이저 컷팅을 해서 구멍을 뚫고 그 밑에 정해진 색상의 아크릴을 덧대어 표현했습니다. 삼다방은 기존 간판과 동일하게 노란색으로 작업했습니다.

이미 가게 앞에 세워져있던 기둥에 돌출간판을 고정시키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꽤 높은 위치에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크레인 작업은 필수입니다.

첫 번째 사진에 있는 고정틀을 이용하여 기둥에 간판을 부착합니다. 전선을 연결하고 간판을 고정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돌출간판으로 삼다방은 물론 특별한 간판이 없던 2층과 3층의 존재도 확실하게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측면에서 정확히 보이는 간판이 아니더라도 배너나 간판이 세워져있다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길 건너편에서도 좀 더 확실하고 빠르게 가게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도 더 확실하게 가게의 존재를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다른 카페가 없었는데 돌출간판 시공으로 삼다방의 존재감이 더 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지금까지 삼다방의 간판 시공 모습을 보셨습니다.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간판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돌출간판, 입간판 등 각 매장의 상황에 맞게 전면간판 이외의 간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이미 매장을 운영 중이신 분들에게도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