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H-CORE 피트니스’ 간판 시공

5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이야기는 1:1 프라이빗 퍼스널 트레이닝 H CORE 피트니스의 간판 시공입니다.

H CORE (에이치코어) : 지진과 같은 강한 외부 힘에도 건축물을 안전하게 지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현대제철의 내진강재 브랜드

그렇습니다. 에이치 코어라는 말은 흔히 건축과 관계된 이야기에서 주로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내진 철강재는 일반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건축물의 골조를 이루는 구성 요소로서 이의 내구성은 전체 건축물의 퀄리티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몸의 기본을 이루는 근골격계가 튼튼하고 몸의 중심인 Core가 잘 잡혀있을 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H CORE 피트니스는 일반적인 1:1 퍼스널 트레이닝과는 다릅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고 인바디 검사와 몸의 기능적 움직임 검사를 통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일반 피트니스 재활환자 및 운동선수 부상 재활 트레이닝으로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바디 케어 프로그램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이번 시공을 의뢰해주신 분은 H Core 본점에서 근무하시다가 서초점으로 체인점을 마련하여 독립하신 트레이너 분이셨습니다. 간판다는날의 그동안의 작업 이야기들을 보고 마음에 들어 꼭 저희와 작업해야겠다며 생각하셨다는 감사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전체 5층 건물 중 지하에 위치한 H Core 피트니스는 사실 간판 없는 피트니스센터가 될 뻔했습니다. 건물주분이 건물 훼손을 극히 싫어해서 처음에는 간판 시공 자체가 안된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점주 분과의 상의를 통해 외관을 훼손하지 않는 선의 작은 간판 면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면 간판과 지하로 이어지는 계단 입구의 PVC 실사 출력물 부착, 건물 상단부의 오픈 알림 솔벤현수막 부착, 센터 내부의 판넬 부착 총 4가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전면 간판 구조 : 은색 서스 프레임에 갈바 도장 베이스판 부착 + 조명 채널 사인 (클립 조립 방식) + 아크릴 스카시 부착

보통 채널 사인의 경우 뚜껑과 몸통 부분을 따로 제작한 후 나사를 박아 결합합니다. 하지만 이번 작업은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 클립 조립 방식으로 채널 사인을 제작했습니다.

전후 차이가 확실히 보이시나요? 돌출 간판까지 제작, 설치할 공간이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면 간판을 활용하여 돌출 간판의 효과까지 나타냈습니다.

  • 전면 간판을 활용한 측면 간판 구조  : 전면 간판과 같은 은색 서스 프레임 위에 5T 검정 포맥스 베이스판 부착 + 5T 백색 아크릴 위 실사 부착 (로고) + 5T 백색 아크릴 (글자)



측면에 따로 시공을 하지 않았다면 피트니스의 존재를 알리지 못했겠죠? 골목에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측면에서도 매장의 존재를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지하 센터 입구로 이어지는 계단에 기존에 있던 공차 실사 시트를 제거한 후 PVC 실사 출력물을 부착하였습니다.

헬스장 내부에는 포맥스에 실사 부착한 판넬을 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간판 상단부에 오픈 알림 솔벤트 현수막을  부착하였습니다. 옥외용 현수막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강한 솔벤트 현수막이 필수입니다.
지금까지 H CORE 피트니스의 간판 시공 모습을 보셨습니다. 간판을 시공할 수 있는 면적이 작다고 하더라도 그 안에서 최대의 효과로 매장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