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월드 입점 모나르떼 간판시공

5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잡월드에 입점한 ‘모나르떼’ 제품 개발 연구소 직업 체험관 간판 시공 이야기입니다.
모나미의 모나르떼와는 지난번 론칭 행사 실내 사인물 시공으로 함께 작업한 적이 있는데요, 감사하게도 이번 입점 준비에도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 이야기는 밑줄 친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모나르떼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135개 인문학 스토리를 미술로 체험하는 융합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인문학 융합체험 프로그램인 모나르떼가 이번에는 한국 잡월드에 입점을 했습니다. ‘모나르떼 제품개발연구소’라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아이들은 40분 동안 제품 개발 기획자로서의 체험을 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는 계절별 별자리를 이해하고 직접 별자리 무드등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은 모나르떼 직업체험관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리뉴얼 시공을 하였습니다.

[시공 전]




모나르떼 직업 체험관 시공 전의 모습입니다. 생명공학 연구소관으로 이곳에서는 딸기와 브로콜리 등 다양한 식물의 DNA를 추출, 관찰하는 경험을 통해 연구자, 과학자로서의 체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시공 과정]

바닥, 벽면, 집기류 등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담당해서 시공했기 때문에 먼저 뜯어내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원래 연두색, 주황색이었던 벽을 흰색과 핑크색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외벽도 마찬가지로 원래 사인물들을 철거하는 작업을 먼저 진행합니다. 철거 후 석고 보드를 바른 후 흰색으로 도색합니다. 그리고 시트지를 붙여줍니다. 유리창의 경우 바깥 부분에는 방염 필름이 붙어있어서 시트지 작업은 안쪽에서 진행했습니다.
완성되면 얼마나 새로운 모습으로 바뀔지 궁금합니다 🙂

[시공 후]




모나르떼 직업 체험관의 시공 후 모습입니다.

  • 실내 스카시 사인물 : 아크릴로 레이저 가공하여 모양을 따내고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 스카시 : 통째로 따낸 글자나 모양, 여기에서는 모나르떼 영어, 한국어 문자가 해당된다.)
  • 시공방법 : 벽면에 스카시와 1:1 사이즈로 컷팅된 시트지를 먼저 붙여서 기준을 잡은 후 시트지 위에 스카시를 붙입니다.
  • MONARTE 하단의 이미지 : 포맥스판에 이미지의 실사를 출력 후 부착한 후 벽에 붙여줍니다.

왼쪽 책장에는 실제 모나르떼 교재와 교구들이 놓여있어서 처음 모나르떼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알록달록한 교구 색상과 흰색, 핑크색의 가구가 밝은 느낌을 전달합니다.



기존의 외벽을 다 철거하고 모나르떼 디자인에 맞도록 도색, 이미지 부착, 채널 간판을 시공했습니다. 간판의 ‘ART’부분만 다른 색상의 조명을 넣어 미술로 배우는 인문학인 모나르떼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 간판과 귀여운 채널 전등, 연구소를 둘러싸고 있는 은은한 LED 조명 덕분에 모나르떼 제품 개발 연구소가 가장 돋보이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이상 간판다는 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오늘을 시작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