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e치과 치아교정 제품 아크릴장식장 샘플링

4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화이트e치과의 치아교정 제품 아크릴 장식장 제작 과정입니다. 제작 의뢰는 화이트e치과 기업부설연구소에서 해주셨습니다.
화이트e치과는 이번 모형 제작으로 교정을 통해 어떻게 치아가 변해가는지 고객분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교정 과정은 치아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화이트e치과에서는 12단계의 변화 과정을 기본으로 보여주고자 하셨습니다.
감사하게도 첨부파일로 스케치와 참고할 자료들을 보내주셨고, 저희 간판다는날에서는 보내주신 자료를 토대로 상담을 거친 후 제안서를 보내드렸습니다.


저희가 보내드린 제안서 중 일부입니다.

  1. 12단계의 아크릴 스탠드를 기본으로 합니다.
  2. 스탠드마다 조금씩 층을 주어 가시성 확보하였습니다.
  3. LED 조명 삽입으로 빛이 투명 아크릴을 그대로 따라 올라가도록 하여 신비한 느낌을 더하였습니다.
  4. 마지막 12단계는 단독 컬러 LED 라이팅을 이용하여 부각시켰습니다.

아크릴 장식장 샘플링




전체를 감싸는 뚜껑부분은 두께 5T의 투명 아크릴을 사용했습니다. 제품의 사이즈가 커질수록 튼튼해야 하기때문에 이 정도면 보통 5T의 아크릴을 사용합니다. 아크릴의 두께가 두꺼울수록 아크릴끼리의 접착력은 좋아집니다.
치아 교정 틀을 올리는 거치용 아크릴은 두께 3T의 투명 아크릴을 사용했습니다.

바닥 베이스는 두께 5T의 검정 아크릴과 5T의 백색 아크릴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부분과 색의 차이를 두는것으로 12단계의 구분이 확실해져 더욱 돋보이게됩니다.



샘플링이 완성되었습니다. 역시 아크릴 제품은 사진으로 표현하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보았을 때 제품의 고급스러움이 제대로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
치아의 변화 과정을 사진이 아닌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은 교정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계획중이신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모형을 통해 최종적으로 바뀐 치아의 모습이 더 구체적으로 와닿게 될 것이며 변화 과정을 보며 누군가는 안도감을, 또 누군가는 기대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샘플링 제작 기간은 약 4일 정도가 소요되었고 지금은 수정 요청사항을 전달받고 수정 중에 있습니다. 제품의 제작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간판다는날에서 오늘을 시작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Comment

Comments are closed.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