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이마트24의 가맹점 모집 안내용 실내 사인보드 제작 과정입니다. 실내 사인보드는 많은 실내 사인물중의 한 종류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어느 매장에 들어서든 각 매장의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실내 사인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인물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사인물 : Sign + 物 의 합성어로 회사의 브랜드를 바탕으로 내, 외부에 기업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부착물입니다. 즉, 상점, 기관, 매장 등에서 제품의 판매 및 영업을 위한 목적으로 사람들의 눈에 잘 띄도록 부착하는 광고물을 말합니다.
광고물 외에도 각 부서의 표찰이나 표지판, 안내판 등 정보를 알려주는 정보물도 이에 속합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다양한 실내 사인물들을 볼 수 있다. 메뉴판이나 포스터, 홍보물 등이 있다.
[제작 과정]
이번에 저희가 제작한 제품은 편의점 이마트24의 브랜드 안내 및 가맹점 모집을 위한 실내 사인보드입니다. 이마트24의 차별 전략 세 가지를 강조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두께 5mm의 검은색 포맥스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합니다.
포맥스 : 아크릴 대용으로 많이 쓰이는 소재입니다. 쉽게 압축된 플라스틱 소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있고 단단하여 옥외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포맥스 윗면에 실사출력을 부착하거나 글씨를 컷팅하여 부착한 후 사용합니다. 두께감이 있는 제품으로 2mm부터 10mm까지 있습니다.
PVC (폴리염화비닐) 원단에 디자인 시안을 실사출력합니다.
포맥스와 실사출력물을 합지합니다. 삐뚫어지지 않도록 정확하고 깔끔하게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성]
이렇게 실내 사인보드가 완성되었습니다. 검정 포맥스에 이마트의 브랜드 색상이 들어가서 쉽게 눈에 들어옵니다.
사인보드는 포맥스 이외에도 나무나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각 매장의 특징과 사인물의 역할, 그리고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언제든지 부담 없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안내 2: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포트폴리오는 모나르떼(MONARTE) 런칭파티에 사용된 실내 사인물입니다. 모나르떼 런칭파티는 2018년 1월 18일 한남동 디뮤지엄(D-Museum) 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모나르떼(MONARTE) 프로그램이란 ? 모나르떼 프로그램은 역사 속 135개 이야기와 연계된 활동을 통해 표현력과 사고력이 향상되는 융합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나르떼가 생각하는 창의적 인재는 인문학을 배우고 익히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13세기부터 20세기까지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
우리는 지금 차별점 없는 차별화 전쟁 중입니다. 여러분의 잠재고객 주위에는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브랜드들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저마다의 차별화를 외치며 고객의 시선 뺏기 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총성 없는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거리에서 각종 사인물을 통해 본인들만의 매력과 차별성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한 것이 다들 비슷한 느낌의 사인물을 사용하여 경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비슷한 스타일의 …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이마트24의 매장 운영시간 표찰 제작과정입니다. 이마트24 간판 제작에 이어서 운영시간 표찰까지 제작하게 되었네요! 편의점 매장 운영시간 표찰이라니, 조금은 신선한 작업이었습니다 🙂 이마트24는 가맹점 계약시 가맹점주와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을 강요하지 않는 3무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품 뿐만 아니라 상생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편의점 창업시장을 주도하고 …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깔끔한 매장이라면 텍스트만 넣은 심플한 디자인의 간판은 어떤가요? 혹은 되도록 간판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깔끔한 간판을 시공하고 싶은 분들이 계신가요? 이번에 간판시공을 진행한 ‘븨스튜디오’는 지하에 위치한 요가 스튜디오입니다. 사장님께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신 공간으로 깨끗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입니다. 스튜디오 인테리어에 어울리게 간판 역시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원하셨습니다. 과연, 어떤 간판이 …
이마트24 가맹점모집 실내 사인보드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이마트24의 가맹점 모집 안내용 실내 사인보드 제작 과정입니다. 실내 사인보드는 많은 실내 사인물중의 한 종류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어느 매장에 들어서든 각 매장의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실내 사인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인물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다양한 실내 사인물들을 볼 수 있다. 메뉴판이나 포스터, 홍보물 등이 있다.
[제작 과정]
이번에 저희가 제작한 제품은 편의점 이마트24의 브랜드 안내 및 가맹점 모집을 위한 실내 사인보드입니다. 이마트24의 차별 전략 세 가지를 강조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두께 5mm의 검은색 포맥스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합니다.
PVC (폴리염화비닐) 원단에 디자인 시안을 실사출력합니다.
포맥스와 실사출력물을 합지합니다. 삐뚫어지지 않도록 정확하고 깔끔하게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성]
이렇게 실내 사인보드가 완성되었습니다. 검정 포맥스에 이마트의 브랜드 색상이 들어가서 쉽게 눈에 들어옵니다.
사인보드는 포맥스 이외에도 나무나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각 매장의 특징과 사인물의 역할, 그리고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언제든지 부담 없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 Posts
모나르떼 런칭파티 실내 사인물 제작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포트폴리오는 모나르떼(MONARTE) 런칭파티에 사용된 실내 사인물입니다. 모나르떼 런칭파티는 2018년 1월 18일 한남동 디뮤지엄(D-Museum) 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모나르떼(MONARTE) 프로그램이란 ? 모나르떼 프로그램은 역사 속 135개 이야기와 연계된 활동을 통해 표현력과 사고력이 향상되는 융합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나르떼가 생각하는 창의적 인재는 인문학을 배우고 익히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13세기부터 20세기까지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
특이한 로봇 형태의 DID가 필요하세요?
우리는 지금 차별점 없는 차별화 전쟁 중입니다. 여러분의 잠재고객 주위에는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브랜드들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저마다의 차별화를 외치며 고객의 시선 뺏기 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총성 없는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거리에서 각종 사인물을 통해 본인들만의 매력과 차별성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한 것이 다들 비슷한 느낌의 사인물을 사용하여 경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비슷한 스타일의 …
이마트24 매장 운영시간 표찰 제작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이마트24의 매장 운영시간 표찰 제작과정입니다. 이마트24 간판 제작에 이어서 운영시간 표찰까지 제작하게 되었네요! 편의점 매장 운영시간 표찰이라니, 조금은 신선한 작업이었습니다 🙂 이마트24는 가맹점 계약시 가맹점주와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을 강요하지 않는 3무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품 뿐만 아니라 상생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편의점 창업시장을 주도하고 …
실내 인테리어와 간판이 이렇게 잘 어울릴 수가?_요가간판,실내 사인물 시공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깔끔한 매장이라면 텍스트만 넣은 심플한 디자인의 간판은 어떤가요? 혹은 되도록 간판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깔끔한 간판을 시공하고 싶은 분들이 계신가요? 이번에 간판시공을 진행한 ‘븨스튜디오’는 지하에 위치한 요가 스튜디오입니다. 사장님께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신 공간으로 깨끗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입니다. 스튜디오 인테리어에 어울리게 간판 역시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원하셨습니다. 과연, 어떤 간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