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마이로드’ 사무실의 현판 제작 과정입니다.
현판 : 현판(懸板)은 성문이나 궁궐의 문, 그 밖의 건축물의 문이나 대청 위 또는 처마 밑에 글씨를 판에 새겨서 걸어 놓는 것을 말한다. 그 건물, 장소의 성격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쉬운 예로 광화문 처마 밑 ‘광화문’이라는 글씨가 새겨져있는 판을 들 수 있다.
그렇다면, 간판과 현판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간판은 기관이나 상점들의 이름, 파는 상품 등을 적어 건물 외관에 걸거나 붙이는 표지판입니다. 간판, 현판 둘 다 각 장소의 이름을 적어 걸어놓는 점은 공통점입니다. 하지만 간판이 현판에 비해 사람들의 눈에 잘 뜨이도록 특징있고 더 크게 제작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간판의 범주에 현판이 속한다고 보면 쉬울 것 같습니다.
현재의 현판은 보통 회사 입구의 벽면에 붙이는 작은 간판이나 각 부서의 이름표, 화장실 등의 안내판,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는 표지판으로 사용됩니다.
실제로 고층건물이 밀집해있는 곳에서 간판을 보고 목적지에 찾아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지도를 보고 찾아간다고 해도 이곳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우리는 건물에 붙어있는 현판의 도움을 받게됩니다.
아크릴 현판 제작
이번에 간판다는날에서 제작한 현판은 사무실 입구 옆부분에 부착하는 용도였습니다. 디자인은 이미 고객님께서 잡아주신 상태라 저희는 제작만 담당하였습니다.
[제작과정]
- 고객님에게 받은 도안대로 10mm 두께의 투명 아크릴을 레이저 컷팅 가공하였습니다. ( 외곽라인과 마이로드 글자 부분, 그리고 다보용 홀을 타공하였습니다. )
- 로고는 시트 컷팅 후 기준점에 맞추어 아크릴에 부착하였습니다.
- 다보를 결속합니다.
- 다보 : 아크릴을 벽에 고정시키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부속품입니다. 투명 아크릴의 경우 벽면에서 일정 공간을 띄워서 부착하기 때문에 다보를 사용합니다.
- 사용된 시트 넘버 : 1806 골드 헤어라인, LT4023
[완성]
투명 아크릴을 사용하여 올드해 보이거나 답답하지 않고 깔끔하고 심플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골드 색상의 로고가 투명 바탕에 잘 어울려 멀리서도 눈에 들어옵니다. 의뢰해주신 고객분께서도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은 간판작업 이외에도 오랜 아크릴 가공 경력을 바탕으로한 POP 제작과 현판 제작도 하고 있습니다. 주문 제작도 가능하니 부담없이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센터 아크릴 현판 제작 과정입니다. 현판의 의미에 관해서는 지난번 마이로드 아크릴 현판 제작 이야기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해주시기 […]
[…] 찾아올 수 있습니다. 현판에 관한 또 다른 시공 사례를 확인해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