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중부양 스피커 POP제작

4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LG 공중부양 스피커(포터블스피커 PJ9)POP 제작과정입니다. 지난번 LG전자의 톤플러스 POP 제작에 이어 또다시 LG전자의 제품 POP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LG 공중부양 스피커란 ?

LG전자의 공중부양 스피커(PJ9)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밑부분의 우퍼 스테이션 위에 스피커를 놓으면 위로 떠 올라 빙글빙글 돌며 음악을 들려줍니다. 공중부양이라는 신기한 기능뿐만 아니라 회전하면서 360도로 퍼지는 사운드가 큰 특징입니다. 우퍼 스테이션을 제외한 윗부분의 포터블 스피커만 따로 사용 가능해서 야외활동이나 캠핑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까지 가능하다니 일석이조입니다!
LG전자의 PJ9은 기능과 음질은 물론 디자인까지 신선한 자극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인 것 같습니다. 스피커로는 보이지 않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저 역시 인테리어용으로 하나 장만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

공중부양 스피커 POP제작과정


전체적인 완성 모습은 위의 사진과 같이 하단 원형 베이스에 상단 커버가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저희 간판다는날에서는 하단의 원형 베이스만 제작하였습니다.

    1. 하단 원형 베이스의 기본이 될 투명 아크릴 파이프를 높이 값에 맞게 재단합니다.
    2. 투명 아크릴을 파이프 내경(안쪽 지름)과 같은 사이즈로 레이저 커팅합니다. 재단한 원형 파이프의 덮개용(뚜껑)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3. 베이스 위에 올릴 상단 커버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용 투명 아크릴을 원형 형태로 레이저 커팅합니다.
    4. 크로롬 접착제로 조립합니다.
    5. 완성된 아크릴 원형 베이스에 LG전자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레이 색상으로 분체도장 하여 완성합니다.
  • 크로롬 접착제 : 아크릴 전용 접착제로 크로롬이라고 부릅니다. 아크릴을 녹이는 화학 용액으로 휘발성이 강합니다. 녹았던 아크릴이 굳으면서 서로 붙게 되는 원리입니다.
  • 분체도장 : 아주 고운 가루 입자를 제품에 뿌려서 색을 입히고 열을 가해 굳히는 방법입니다. 색이 고르게 칠해지며 칠해진 면이 일정하여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 중으로 가루가 날리지 않아서 친환경적입니다.


그레이색의 원형 베이스가 완성되면 몸통에 붙일 스티커를 준비합니다. 스티커는 뒷면에 점착이 있는 은밀러(은경) 원단에 인쇄합니다.

베이스 부품 높이의 기준에 맞춰 스티커를 정중앙에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파손과 도장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두께 5mm의 고급 폴리에틸렌 발포지로 포장합니다. 발포지는 표면 보호와 완충의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또 하나의 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깔끔한 흰색 PJ9 스피커와 진하지 않은 그레이 색상의 POP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거치대 위에서 멋지게 진열될 스피커를 생각하니 뿌듯하네요!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