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채널간판 제작

3 mins read

안녕하세요 🙂 간판다는날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편의점 이마트24의 간판제작 과정입니다. 이마트24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편의점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With me 편의점을 이마트24로 리브랜딩하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이마트24 공식 홈페이지

이마트 24는 기존 이마트의 이미지와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좋은 이마트의 PB상품인 노브랜드 제품까지 구매가 가능해서 다양하고 폭넓은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타브랜드의 편의점과는 다르게 인테리어도 원목을 사용해서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브랜드의 다크초콜렛과 버터링쿠키를 너무 좋아합니다 🙂

이마트24 채널간판 제작과정

간판다는날에서는 다양한 지점의 이마트24 간판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상징인 노란색과 회색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나타내는 간판입니다.

먼저 편의점 전면 간판이 설치될 부분의 사이즈에 맞게 알루미늄 프레임을 만듭니다. 그리고 알루미늄 프레임을 흰색 플렉스 원단으로 감쌉니다.

이마트24 브랜드 지정색의 시트를 플렉스 원단위에 부착합니다.
미리 시트커팅 되어 있는 부분을 떼어내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이마트편의점 군산미장’이라는 흰색 플렉스 원단이 나타나 글씨가 됩니다.


emart24는 입체조명글자(채널)로 만듭니다. 처음에 만들었던 알루미늄 프레임에 emart24 채널글씨를 고정할 수 있는 보강대가 미리 설치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에 글씨를 고정합니다.


깔끔한 이마트24의 간판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마트24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슬로건처럼 간판 역시 편의점 업계의 새로운 스타일을 선도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 편의점 간판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색감과 글씨체로 소비자들에게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함은 물론 가시성까지 좋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이마트24의 간판작업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작업해드린 매장 모두 좋은 결과가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