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나무 적층합판으로 만든 루어낚시 거치대, 어떠신가요?

3 mins read

루어낚시가 뭔가요… 먹는건가요?

우리나라에는 낚시를 취미활동으로 즐기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제가 아끼는 동생 중 한 명도 주말이 되면 배를 타고 다니면서 낚시를 즐기곤합니다.
낚시에 문외한인 저는 루어낚시 라는 것을 이번 작업을 하며 처음 들었습니다. 부산에 사는 어떤 분으로부터 루어낚싯대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 제작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자료 사진만 보고 도면 작업을 하느라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낚시에 대해 잘 알았더라면 조금은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루어 낚시는 지렁이 등 날 미끼가 아닌 인조 미끼를 사용하는 낚시를 말한다. 릴낚시로 루어를 멀리 던진 후 릴을 감으면서 루어를 헤엄치듯 움직여 고기를 유인한다. 스푼 루어, 곤충, 피라미 등의 이미테이션 루어가 있지만 스피닝이 보편적이다. 

위키백과에서 찾아보니 위와 같이 정의되어 있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찾은 영상 하나도 함께 첨부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루어낚시가 생소한 분이시라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루어낚시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기성 제품의 사이즈를 벤치마킹해서 자작나무 적층합판을 소재로 한 루어낚시 거치대 4개를 만들었습니다. 구조만 만들면 나머지 작업은 고객님이 직접 하신다고 하셨기에 반제품 방식으로 CNC 스카시 작업까지만 해드렸습니다.
오랫동안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CNC가공 통해 끼움방식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래사진은 반제품으로CNC 가공한 부품을 결합해본 사진입니다. 완제품이라면 부품 결합 후 본딩으로 조립하고 색 도장 또는 바니쉬 도장으로 마무리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