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 형태의 사인 소품으로 현장의 주목도를 높여보는건 어떠신가요?

3 mins read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주변을 살펴보면 행사의 분위기를 높여주는 아이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들을 사용할 경우 사람들은 어딘가 일상과는 다름을 느끼고 기분을 전환합니다. 그리고 그 분위기는 점점 무르익습니다.
예를 들면 초등학교 운동회 행사를 들 수 있습니다. 하늘을 뒤덮는 만국기 같은 아이템이 이에 해당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제7차 세계 물포럼에서 사용된 모빌 형태의 사인 소품입니다. 운동회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만국기처럼 포럼의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마도 인공 구조물의 포인트로 사용될 것 같습니다.

사인물 제작과정

    1. 일러스트레이터 시안을 받아 실사 출력을 한 후 2T 백색 포맥스에 합지 합니다.
    2. 기준 핀에 맞추어 CNC로 모양을 따내는 스카시 작업을 합니다.
    3. 2T 백색 포맥스판에 실사 출력물을 양면에 합지합니다.
    4. 핀이 틀어지지 않도록 CNC에 고정시킨 후 스카시 작업을 합니다.

글로 쓰고나니 간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조금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모빌을 공중에서 뱅글뱅글 도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양면 모두 이미지가 제대로 노출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합지를 할 때 반전시킨 뒷면 이미지가 앞면과 조금이라도 다르거나 CNC 작업시 핀이 틀어진 상태에서 작업이 진행되었다면 제대로 된 제품이 나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이번 제작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좋은 결과물이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간판다는날과의 작업이 행사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llow Us